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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앙회 전북본부, 제2차 ‘전북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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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앙회 전북본부, 제2차 ‘전북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개최
  • 김명수 기자
  • 승인 2023.11.08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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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란우산 발전방안’보고, 가입자 중심 발전방향 모색 
중기중앙회 전북본부, 제2차 ‘전북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개최
중기중앙회 전북본부, 제2차 ‘전북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개최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강우용)는 8일 노란우산 가입자의 권익보호와 고객친화적 제도 운영을 위해 ‘2023년 제2차 전북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도내 각 업종을 대표하는 노란우산 가입자 및 소상공인 지원기관 전문가를 포함한 총 11인을 위촉해 운영해오고 있으며, 전북지역 노란우산 고객의 권익보호와 제도개선 등 자문기구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오늘 위원회에서는 위원 위촉식과 함께 2007년에 출범해 16년 만에 소상공인 생활 속 대표 공제로 자리매김 한 노란우산공제의 향후 발전방안으로 ▲안전망 강화 ▲서비스 혁신 ▲복지강화 ▲운영혁신 등 추진전략 및 제도개선 방향에 대해 논의했으며, 가입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위촉식에서는 박숙영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장과 안종욱 ㈜올릭스 대표이사를 공동위원장으로 연임해 위촉했고, 기존 9명의 위원도 연임됐다.
 
박숙영 공동위원장은 “노란우산의 지속적인 공제 운영 및 소상공인 안전망 역할 확립을 위해 신규 가입을 촉진할 수 있는 추가 혜택이 필요하며, 가입자 중심의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명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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