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1:28 (금)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2월 한국·해외독립영화 6편 상영
상태바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2월 한국·해외독립영화 6편 상영
  • 김영무 기자
  • 승인 2022.02.0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이 2월 한달 동안 한국과 해외 독립영화 6편을 상영한다. 2월 개봉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인어가 잠든 집>, <늦봄2020>, <굿 보스>, <리코리쉬 피자>, <피그>, <역으로 가는 길을 알려줘>등이다. <인어가 잠든 집>은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히가시노 게이노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작품 활동을 하는 츠츠미 유키히코 감독의 작품이다. 뇌사 선고를 받은 딸을 차마 놓지 못하는 부모의 절절한 마음을 담은 영화이다. 

<늦봄2020>은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코리안시네마 상영작으로 한평생 한반도 통일과 민주화를 위해 힘쓴 문익환 목사의 이야기를 그린 다큐멘터리이다. 최초로 현존하는 육성 자료로 문익환 목사의 목소리를 복원하여 그 시대의 생생함을 전달한다. <굿 보스>는 <아마도르>, <어 페펙트 데이>로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은 스페인 출신 페르난도 레온 데 아라노아 감독의 새 작품이다. 스페인 대표 배우 하비에르 바르뎀이 주연을 맡아 겉과 속이 다른 악덕 사장의 모습으로 분했다.

<리코리쉬 피자>는 세계적인 거장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의 4년만의 신작이다. 제34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을 시작으로 유수 영화제에 노미네이트 되어 영화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특히 감독으로도 활동하는 베니 사프디의 출연도 이목을 끈다. <피그>는 니콜라스 케이지가 주연으로 열연을 펼친, 전세계 시상식 31관왕을 달성하고 67개 부문 후보에 지명된 영화이다. 한 남자가 트러플 돼지와 인생의 가장 소중한 것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담은 마스터피스 드라마다.

<역으로 가는 길을 알려줘>는 일본 나오키상 수상 작가인 이주인 시즈카의 동명 단편 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반려견 ‘루’와 헤어진 8살 ‘사야카’의 가슴 뭉클한 이별 여정을 그렸다. 유수 영화를 배출한 제작사 윌코의 설립자이자 30여년 경력을 가진 하시모토 나오키 감독이 연출과 각색을 맡았다. 3일 <인어가 잠든 집>, 10일 <늦봄2020>, 11일 <굿 보스>, 17일 <리코리쉬 피자>, 24일 <피그>, 2월 예정 <역으로 가는 길을 알려줘>가 개봉, 상영되며 이외에 추가 개봉될 작품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상영프로그램과 더불어 토크프로그램도 이어진다. 월정기 토크프로그램 ‘감독초청 GV’, ‘전주 쇼케이스’, ‘전주 아트톡’, ‘픽업시네마’를 준비했다. 단, 방역정책 및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온라인 전환 또는 취소가 될 수 있다. 개봉을 맞아 감독초청 GV로 이혁래 감독, 김정영 감독의 <미싱타는 여자들>이 선정됐다. 4일 오후 7시 영화 상영 후 게스트로 이혁래 감독, 김정영 감독이 온라인으로, 진행으로 강지이 감독이 참석할 예정이다.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가지며 영화에서 다 담지 못했던 이야기를 전해줄 것이 기대된다.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가운데 미개봉작 1편을 선정해 감독, 배우 또는 영화전문가와 토크를 가지는 ‘전주 쇼케이스’의 2월 영화는 류형석 감독의 <코리도라스>가 상영된다.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상영작이다. 9일 오후 7시 40분 상영 후 영화를 연출한 류형석 감독이 게스트로 참석하고, 김동복 장애인권활동가가 진행을 맡아 관객과의 대화가 이뤄질 것이다.

개봉영화 전문가 초청 해설 프로그램 ‘전주 아트톡’의 2월 작품으로는 장예모 감독의 <원 세컨드>가 선정됐다.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픽업 시네마’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분야별 문화예술인을 1명씩 초청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마지막 회차에 관객들과 함께 보고 싶은 작품을 상영하고 씨네토크를 가지는 프로그램이다. 2월 프로그램은 서완호 서양화가를 초청해 함께한다. 추천작은 다니엘르 톰슨 감독의 <나의 위대한 친구, 세잔>으로 선정됐다.김영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