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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직원 통신금융사기 차단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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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직원 통신금융사기 차단 호평
  • 신성용 기자
  • 승인 2014.11.18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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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검사부 이해윤 차장이 해박한 지식과 기지를 발휘해 전기통신금융사기를 차단해 8000여만원의 피해를 예방, 17일 전주완산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이 차장은 지난 4일 김모 고객의 계좌에서 타행 계좌로 이체된 8건의 거래 중 사기 피해자 여부를 확인해 달라는 A은행의 제보를 받고 김씨로부터 음식점 인테리어 공사 비용을 송금 중이라는 답변을 받았으나 거래유형이 사기임을 직감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했다.

평소 해박한 업무지식과 명철한 판단력으로 직원들의 멘토역을 톡톡히 하고 있는 이 차장은 3000여만원의 잔액이 남아 있는 김씨 계좌에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급정지를 시켰다.

추가 이체를 하려다 이를 알게 된 김씨는 “왜 고객의 동의 없이 지급 정지를 하느냐? 전북은행과 더 이상 거래 못하겠다”며 강력 항의했으나 이 차장은 김씨를 차분하게 설득해 이미 이체된 7개 은행 8개 계좌에 인출정지를 요청, 5100여만원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뒤늦게 사기임을 인지한 김씨는 경찰에 신고를 하고 전북은행에 감사 인사를 전해 왔으며 전주완산경찰서는 이차장에게 전기통신금융사기를 예방한 공로로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 차장은 “사기수법이나 피해사례가 많이 알려졌음에도 피해를 당하는 사람들이 많아 안타깝다”며 “사기유형과 피해사례,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수칙 등을 숙지해 더 이상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성용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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