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이백면에서는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금년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내방 민원인에 대한 직원 친절도 평가 및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직원 전화 친절도 조사는 이백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요원이 직원의 평상시 전화 받는 상담태도, 억양, 속도 등을 평가할 예정이며,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매월 1회 직원 전화 친절도 평가 보고회를 개최해 보다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해 피드백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고객만족도조사는 내방민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설문의 주요항목은 업무처리내용, 업무처리과정, 업무처리결과, 민원서비스 이용 환경, 민원서비스 전반적인 품질에 대한 만족도도 함께 평가된다.
이번 직원전화친절도 평가와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파악된 미흡한 점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원하는 양질의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다 할 것이다.
임영란 이백면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친절·봉사 행정을 생활화하는 공직사회 친절마인드 정착 및 수요자 중심의 변화하는 선진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남원=천 희 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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