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9:20 (금)
릴레이 인터뷰 ⑧ 김제.완주 민주통합당 최규성
상태바
릴레이 인터뷰 ⑧ 김제.완주 민주통합당 최규성
  • 윤동길
  • 승인 2012.04.25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대 총선이 막을 내렸다. 정치신인 7명이 국회 입성해 성공하며 새로운 변화와 인물을 요구하는 유권자들의 표심을 확인할 수 있는 선거였다. 앞으로 도내 국회의원 11명은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야 한다. 본보는 릴레이 인터뷰를 통해 19대 총선 당선자들의 공약과 의정활동 등 앞으로의 포부와 청사진을 살펴봤다.

 


- 다시 한번 당선을 축하한다. 당선자로서 인사말씀을 부탁한다.
부족한 저를 한 번 더 믿어주시고, 한 번 더 김제완주를 맡겨주신 김제시민, 완주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8년 전 처음 국회의원이 되었을 때, 그 때의 다짐을 잊지 않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 김제완주 지역주민 모두의 염원인 잘사는 김제완주, 풍요로운 부자농촌을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들께서 제게 주신 삼선의원의 힘으로 지역발전을 이끌어 가겠다.

 

- 이번 선거에서 승리의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지역주민들께서 저에 대한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이 있었기에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김제완주 지역주민들의 가장 큰 바램은 지역경제 발전이다. 낙후된 김제완주 지역경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중앙에서 큰일을 할 수 있는 인물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신 것 같다. 이 부분이 총선 승리의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던 것 같다.

 

- 사실상 한나라당이 총선을 승리로 이끌었는데.

서민과 중산층이 잘사는 나라를 건설하고 낙후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김제시민, 완주군민들께서 민주통합당을 압도적으로 지지해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민주통합당은 이번 총선에서 의회권력을 교체하는데 실패했다. 민주통합당 소속 국회의원으로서 지역주민들께 송구하게 생각한다.
낙후된 김제완주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연말 대선에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어야 한다. 우리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반드시 대선에서 승리해야 한다. 지역주민들께서 대선승리의 기틀을 김제완주에서부터 마련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

 

- 이번 선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김제완주 지역을 돌며 열심히 선거운동을 하고 있을 때 저를 지켜보시던 지역주민들께서 ‘꼭 3선이 돼서 낙후된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달라, (체중조절에 실패한 저에게)밥 잘 먹고 다니고 꼭 승리해라’ 등 격려와 응원의 말씀을 해 주신 것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다.

 

- 당선자로서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김제공항 부지에 100만평 규모의 산업단지를 건설하고 완주테크노밸리 2단계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것.
김제지평선산업단지 조성공사와 완주테크노밸리산업단지 조성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

 

- 국회의원으로서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될 지역 현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또 해결방안은 무엇인가?
대규모 산업단지를 건설하여 기업유치에 따른 일자리 창출 및 생산?소득창출로 지역경제 발전의 토대를 구축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낙후된 김제완주 지역발전을 위한 최우선적 과제이다. 김제지평선산업단지 조성사업과 완주테크노밸리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지역발전의 전기를 마련하겠다.
농촌인 김제?완주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많은 예산확보를 통해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와 확충해 나가겠다. 또한, 농업 희생을 전제로 한 불평등 협약인 한미FTA를 바로 잡기 위해 정치적 역량을 집중하겠다.

 

- 앞으로 상임위 활동계획은?
낙후된 김제완주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산업단지 조성, 산업기반시설 확충과 농업생산기반시설 현대화가 시급하다. 지역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임위원회에서 활동할 계획이다.

 

- 지역구 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처음 국회의원이 되었을 때부터 매주 차량 또는 KTX를 타고 지역에 내려와 마을회관 순회 방문, 주민간담회, 의정보고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총선에서 지역주민들께서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으로 저에게 3선의원이란 큰 힘을 주신만큼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듣겠다. 사소한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지역발전과 지역주민의 민원해결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

 

-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김제지평선산업단지와 완주테크노밸리사업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발전을 위해 반드시 성공해야 할 사업이다. 또한, 흥사-연정간 도로, 새만금고속도로, 농업기반시설 확충 등 이미 벌여놓은 또는 새롭게 시작해야 할 일들이 많다. 민주통합당 초대 사무총장이라는 막중한 역할을 하는 등 중앙에서 다져온 저의 정치적 기반을 김제완주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하겠다. ‘역시 최규성이다’, ‘국회의원 시키기 잘했다’는 평가를 반드시 받도록 하겠다. 지역주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지역발전으로 보답하겠다. 지역주민들께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라며, 저 최규성을 믿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

 

걸어온 길

김제 월초 초등학교 졸업
전주 고등학교, 서울대 법대 졸업
서울 민통련 부의장
통일시대 국민정치모임 사무처장
새천년민주당 시민사회 특위 부위원장
국민정치 연구회 부이사장
제17대 국회의원
열린우리당 중앙당 사무처장
열린우리당 전북도당위원장
(사)새만금범국민협의회 이사장
제18대 국회의원
지방행정체제개편특별위원

 

5대 핵심공약

김제지평선산업단지 조성공사를 차질없이 추진하여 새만금시대 허브, 첨단산업도시로 도약하는 토대를 구축
김제 13개지구의 수리시설 개보수사업을 추진하여 재해로부터 농민의 생명,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영농환경을 조성
완주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차질 없는 추진으로 완주를 동북아의 첨단과학기술 허브로 육성·발전
소규모 농가의 지속가능한 농업을 보장과 소득증대를 위해 완주 로컬푸드 사업을 더욱 확대·발전
김제·완주 농촌 경쟁력 강화와 첨단농업으로의 발전을 위해 농업생산기반시설을 정비 확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