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10 (금)
[릴레이 인터뷰] ④ 군산 민주통합당 김관영
상태바
[릴레이 인터뷰] ④ 군산 민주통합당 김관영
  • 윤동길
  • 승인 2012.04.2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대 총선이 막을 내렸다. 정치신인 7명이 국회 입성해 성공하며 새로운 변화와 인물을 요구하는 유권자들의 표심을 확인할 수 있는 선거였다. 앞으로 도내 국회의원 11명은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야 한다. 본보는 릴레이 인터뷰를 통해 19대 총선 당선자들의 공약과 의정활동 등 앞으로의 포부와 청사진을 살펴봤다.

 

- 당선을 축하드린다. 당선자로서 인사말씀을 부탁한다.

지난 경선에 이어 본선에서도 변함없이 저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당선 소감에 대해 말씀드리기에 앞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레이스를 펼쳐 주신 박상준, 신영대, 채용묵 후보님께 존경과 위로의 뜻을 전합니다.
이번 승리는 새로운 정치, 희망의 정치를 향한 시민 한 분 한 분의 열망이 모아져 이루어낸 값진 결과입니다. 초선이지만, 힘 있는 국회의원이 되어 앞으로 군산, 나아가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해달라는 시민 여러분의 간절한 메시지입니다.  저는 이러한 시민들의 열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의 대변자로서 맡은바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선거운동 과정에서 불거졌던 오해와 갈등을 풀고, 시민들의 힘이 하나로 모아질 수 있도록 포용과 상생의 정치를 펼치겠습니다. 앞으로 군산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 이번 선거에서 승리의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가장 큰 승리 요인은 시민들의 변화에 대한 열망이 모아져 큰 힘을 발휘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그동안 정치에서 소외됐던 계층이 결집하고 적극적으로 선거에 참여했습니다. 저는 정치 신인으로서 상대적으로 조직력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순수한 열정으로 자발적으로 돕는 분들이 많아 결국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까지 변함 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 이번 선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경선 현장 투표 당일을 잊을 수 없습니다. 하루 14시간 동안 서서 4600여명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었습니다. 다음날 팔이 부어 침을 맞아야 할 정도로 몸이 힘들었지만 시민들의 따뜻함과 열정을 직접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 당선자로서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5월말 국회 개원 전까지 지역에 주로 머물며 많은 시민들을 직접 만날 계획입니다.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분들을 찾아 뵐 계획입니다. 또한 건강을 챙기는 한편, 의정 활동 준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입니다.

 

- 국회의원으로서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될 지역 현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시민들은 새만금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과 교육.의료 서비스 질 개선을 가장 갈망하고 있습니다. 의료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서는 현재 추진중인 전북대병원 유치가 시급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전북대병원 유치 예산 확보 여부가 올 하반기 결정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중앙부처 네트워크를 풀가동해 전북대병원 유치에 필요한 국가예산을 적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앞으로 상임위 활동계획은.

정무위에 들어가 핵심 공약 사업인 새만금 특별법 개정을 통한 전담기구 및 특별회계 설치를 위해 주력하고자 합니다. 혹은 기획재정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지역 현안사업에 필요한 국비 확보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 지역구 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시.도의원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입니다. 저는 통제하는 리더십이 아니라 섬기는 리더십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시민들의 의견을 많이 듣도록 하겠습니다. 중앙당의 특별한 일정이 없으면 주말 마다 군산에 내려와 지역구를 챙길 계획입니다.

 


-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군산은 지금 동북아중심도시 도약의 전기를 맞고 있습니다. 새만금사업을 비롯해 군산의 산적한 현안에 대해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
  “국회의원에 당선시켜 주었으니 알아서 잘 하겠지”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군산 발전의 동반자로서 끊임없이 조언해 주시고 때로는 따끔하게 질책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존경받는 정치인으로서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께서 감시자가 되어주십시오.

 

걸어온 길

 

1969년생
군산제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 졸업
법무법인 나라 변호사
군산비전포럼 소장
서울지방변호사회 서민지원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
갈등해소센터 이사
김앤장 변호사
김앤장 공인회계사
경제기획원 재정경제부 사무관
청운회계법인 공인회계사

 

5대 핵심공약

새만금 특별법 개정:새만금 전담기구 및 특별회계 설치
금강통합권 국책사업 유치
농어민 직불제 및 농어업 재해보험 확대
비응항 일대 해양 관광레저단지 조성
전북대병원 조기 유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
  • 도, ‘JST 공유대학’ 운영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