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의 7인승 ALV(ActiveLifeVehicle) ‘쉐보레 올란도(Chevrolet Orlando)’가 9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내 쉐보레 타운에서 신차발표회를 통해 정식 공개된 가운데 다음달 2일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다.
이날 한국GM 마이크 아카몬 사장은 “쉐보레 브랜드로 올해 한국에 출시되는 8개 신차 가운데 첫 번째 모델인 올란도는 쉐보레 브랜드의 미래를 선도할 글로벌 차량으로 매력적인 SUV스타일, 세단의 안정적인 승차감, 패밀리 밴의 넓은 공간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신개념 차량(ALV)"이라고 밝혔다.
올란도는 뛰어난 주행 성능과 전세계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GM의 글로벌 준중형차 쉐보레 크루즈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한국GM 군산공장에서 생산되는 7인승 올란도는 기존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과 승용차, 미니밴의 장점을 융합해 신개념 스타일의 성능을 갖춘 액티브 라이프 차량(ALV)이다.
특히, 출퇴근, 쇼핑 등의 일상생활은 물론, 늘어나는 도심 밖 가족여행과 레저 활동 등 SUV의 스타일과 성능, 세단의 승차감과 정숙성, 미니밴의 기능과 활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올란도라는 차명은 디즈니월드, 씨월드 등 가족 테마파크, 쇼핑, 레저, 스포츠의 세계적 명소로 잘 알려진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올란도 지명에서 유래한다.
한국GM 군산공장 홍순경 대외협력단장은 “쉐보레 올란도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운전자 자신은 물론, 가족 모두에게 놀라움과 신선함으로 새로운 영감과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산=김종준기자
역동적인 SUV 스타일과 고품격 인테리어, 넉넉하고 실용적인 실내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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