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9 17:34 (수)
입지·금융혜택까지 탄탄한 아파트 주목 '군산 한라비발디 더프라임' 선착순 계약중
상태바
입지·금융혜택까지 탄탄한 아파트 주목 '군산 한라비발디 더프라임' 선착순 계약중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4.05.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금리 속 가격 경쟁력 갖춘 '군산 한라비발디 더프라임' 금융혜택 제공으로 가격부담 최소화
파격 계약금, 중도금 무이자, 축하금 등 풍성한 혜택 제공…뛰어난 생활인프라도 갖춰
'군산 한라비발디 더프라임' 투시도
'군산 한라비발디 더프라임' 투시도

분양시장에서 다양한 금융혜택을 내세운 아파트들이 주목받고 있다. 고금리 기조와 건축비 인상으로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서다. 이에 건설사들은 계약금을 10%에서 5%로 낮추거나 통상 분양가의 50~60%인 중도금을 전액 무이자로 제공하는 등 금융 혜택을 내세워 수요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월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기본형 건축비는 지난 3월 ㎡당 197만6,000원에서 203만 8,000원으로 조정됐다. 이는 지난해 9월 대비 3.1% 오른 가격으로, 기본형 건축비가 ㎡당 200만원을 돌파한 최초의 사례다.
 
원자재 가격 또한 인상을 피하지 못했다. 건설산업연구원의 '주요 건설자재 수요 동향 및 전망'에 따르면, 2020년 12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건설용 중간재 물가지수는 35.6% 상승했고, 공사비도 같은 기간 27.6% 상승했다.
 
이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다양한 금융 혜택으로 수요자들 자금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기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업계관계자는 “고분양가 속 기분양 단지는 초기 비용 부담이 낮은 상태에서 입지 여건이 좋은 단지를 선점해 높은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어 지금 상황에서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쾌속 교통망에 편리한 생활인프라, 합리적 분양가를 갖춘 단지가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그 주인공은 HL 디앤아이한라㈜가 군산 지곡동에 공급하는 ‘군산 한라비발디 더프라임’이다.
 
‘군산 한라비발디 더프라임'은 계약금 500만원으로 초기비용 부담이 낮고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며 계약축하금 및 계약잔금 무이자대출로 내 집 마련 시 자금부담을 덜 수 있다. 특히 계약축하금 및 계약잔금 무이자대출 이벤트는 해당세대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계약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29층,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 A타입 305세대 ▲84㎡ B타입 157세대 ▲111㎡ 19세대 ▲115㎡ 26세대 ▲136㎡ 124세대 ▲258㎡ 2세대 등 총 633세대로 구성된다. 현재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중이다.
 
군산 한라비발디 더프라임은 탁 트인 동간거리와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와 조망을 극대화 했으며, 남북·동선간 통경축 확보로 단지 전체가 쾌적한 바람을 누릴 수 있다. 동 출입구에는 필로티를 설계해 단지 내 개방감을 한층 높였다.
 
세대 내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4베이 맞통풍 구조로 더욱 밝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고, 실내 미세먼지·공기 케어를 비롯해 택배·주차관리·원격검침·방범감지·난방·조명·에너지관리 기능 등 각종 특화 시스템을 통해 미래의 주거문화를 앞서 경험할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도 주목할 점이다.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GX 공간이 있는 주민운동시설, 맘스카페, 다한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의 생활을 더욱 유익하게 해줄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숲도서관, 비발디플라자, 향기초화원, 로비가든, 힐링가든, 팜가든 등 수경 및 녹지 경관도 즐길 수 있다.
 
생활인프라도 좋다. 하나로마트 농협(예정),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예술의전당, 군산의료원 등 생활·문화를 아우르는 편의시설들이 인접해 있고 은파호수공원, 은파근린공원, 수변산책로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특히 도보로 2분거리에 있는 군산초에 배정되어 자녀의 안심 통학을 확보할 수 있으며, 군산동산중, 군산여자상업고 등도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수송·미장지구와 나운동 상업지역이 가까워 인근 생활인프라도 공유 가능하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새만금북로, 공단대로 등 막힘 없는 쾌속 교통망을 갖췄으며, 새만금 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근로자들의 출퇴근 편의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산 한라비발디 더프라임’의 모델하우스는 군산시 미장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전주한옥마을 2000만 관광객 유치 및 세계평화 염원 퍼레이드
  • 전주 에코시티 세병공원에 '낭만고양이'…체리필터 공연
  • 전북종교인연합, 내장사에서 정기회 가져
  • 전주 덕진동서 4중 추돌 사고... 운전자 1명 심정지
  • [칼럼] 여성 외음부의 혹 ‘외음부 농양’, 방치 말고 바로 치료해야
  • 전주 에코시티 '미산초등학교' 이전 재추진 찬반투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