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 금암노인복지관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사)한국여성소비자연랍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와 연계, 395여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인형극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낙상 사고 예방, 건강한 식생활, 방문판매, 로또, 주식,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등 어르신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돼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형극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권모 어르신은 “소비자피해예방 사례를 인형극으로 즐겁게 알아보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암노인복지관 최재훈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현명한 소비생활과 합리적인 소비의식을 가지길 바라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암노인복지관은 한 사람의 어르신도 소외되지 않는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200개 복지 프로그램, 495명 노인일자리 지원, 12개 경로당 748명 경로당 회원 활성화 프로그램 등의 운영을 통해 81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기쁨을 전달하고 있다.
정석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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