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11 (목)
LH전북지사, 도민들 일상에서 보고 듣고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전략 사업 중점화
상태바
LH전북지사, 도민들 일상에서 보고 듣고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전략 사업 중점화
  • 김종일 기자
  • 승인 2023.05.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300억원 규모 사업비를 집행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LH로서 사옥·단지내 상가등 유휴공간 지역 개방
-다양한 지역사회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LH-지역소통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
-적극적 업무 자세로 LH 전북본부로 재도약하기 위해 총력 매진

LH전북지사가 LH본연의 역할을 전북도민들께서 일상에서 보고 듣고 체감하실 수 있도록 지역전략·신성장 정책사업 선도적 참여, 지연·중단사업 정상화와 주거복지·도민편익 강화 등 주민체감형 책임경영을 중점적으로 실천해 가고 있다.

이에 LH 전북지사 이한준 지사장은 앞으로의 경영 방향 및 지역 소통 방향 등을 제시했다.

2023년에는 지역균형발전·도시재생과 주거복지사업 확대 추진을 위해 5,300억원 규모 사업비를 집행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LH로서 사옥·단지내 상가등 유휴공간 지역 개방과 다양한 지역사회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LH-지역소통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지역활력 제고▲ 
지역자원 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3일 전북개발공사와 MOU를 체결하고 전라북도 수소-식품-탄소 국가산단 연계망의 성공적 구축기반이 될 완주 수소특화,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공동시행, 지역발전 방안 공동모색, 기관 인재양성 교육활동 교류 등 전략적 협업을 적극 추진한다.

또한, 도민 관심사업에 대한 LH의 노력과 역할이 체감될 수 있도록 ▲전주역세권·가련산지구의 조속한 사업재개를 위한 개발계획· 사업지구 주변 도로망교통개선 대책 재검토 ▲전주탄소소재 국가산단·남원구암 도시개발사업 적기 조성을 위한 문화재 조사기간 단축 등 과감하게 장애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임대주택 공급▲
익산망기·완주삼봉2 공공지원 민간임대 촉진지구 지구계획 승인 신청을 위한 사전절차의 차질없는 이행 ▲현재 건설중인 군산신역세권등 총16개지구 약3,000여호의 영구·국민·행복 등의 철저한 공정·일정관리로 도민 주거안정과 공공시설·기반시설 확보를 통한 공공복리 증진을 도모한다.

또한, LH전북은 ▲영구·행복주택등 건설·매입임대와 전세임대주택 약6만4,000호를 관리중에 있으며 올해는 ▲김제지평선·익산제3산단 근로자 특화형 행복주택 등 약 2,700여호의 임대주택 신규공급과 ▲기존단지 예비입주자 모집을 추진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LH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거편익 강화▲ 
임대주택 입주민을 위한 LH의 헌신적 역할수행을 위해 지자체 협업·적극업무 일상화 등 실용적 업무혁신도 완성해 나간다. 
올해는 ▲하절기 보일러점검기간 중 온수공급 중단에 따른 주민불편 전면 해소를 위해 LH최초로 중앙난방보일러 관리시스템 변경완료 ▲LH-입주민 신뢰강화를 위한 고객 요청사항 24시간내 판단·안내·조치 ▲입주민 삶의질 개선을 위한 지자체 조례개정 등 협업 ▲노후 영구임대주택 주거여건 향상을 위한 LH 단일본부 최다물량 약5,000호 그린리모델링과 체인지업(외관부 개선) 시범사업 추진 등 LH전북의 소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도시▲ 
사람을 중심으로 지역 공동체를 조성하는 따뜻한 도시재생을 위해 ▲전주동서학 무형유산 복합문화시설 건립사업 등 도내 17곳의 뉴딜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이러한 도시재생 사업은 지역 주거안정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해 LH임대주택과 지자체 생활SOC시설을 단일 복합건물로 건설하는 등 지역별 수요·여건을 고려해 지자체와 함께 추진 중이다.

▲따뜻한 안전경영▲ 
LH전북은 안전의 영역을 단순한 시설물 강화조치를 넘어 심리적 안전까지 확장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LH최초 건설현장·임대주택 CCTV활용 실시간 관리체계 구축 ▲LH최초 중장비 AI영상인식시스템 도입 등 스마트 안전장비를 활용한 중대재해 근본 원인 해소와 60세 이상 고위험 근로자 건강확인 의무화 ▲임대주택 입주민 안전확보를 위한 全단지 화재감지 CCTV 설치 ▲임대주택·사옥 관리 등 자회사 근로·휴게공간 개선·확충 등 안전위협 요인 개선을 최우선으로 주거·근로편익 향상을 위해 LH전북 직원들의 지혜를 모아 다양한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지역밀착 소통▲ 
LH전북의 창의적 생산공간 전환을 위해 ▲사옥 내 유휴공간 등을 전북도내 공공기관, 대학 등에 개방해 지역에 부족한 생활SOC, 산학협력 플랫폼으로 활용 ▲전라북도교육청, 전주박물관, 대한노인회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협업하는 지역밀착형 프로그램도 지속 발굴·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북도민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자원순환 인식개선을 위해 전북지역 공공기관 최초로 AI자원순환재활용 로봇을 사옥에 설치해 365일 운영중에 있으며 재활용 로봇 활용시 수퍼빈 APP을 활용하면 페트자원 1개당 10원의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어 LH고객외에도 많은 도민들이 LH전북을 방문하고 있다.

▲주택/토지 판매▲ 
익산평화지구 공공분양/임대주택, 군산신역세권 상업·근생용지, 정읍첨단 공동주택용지와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시설용지 등을 신청자격과 납부조건을 완화해 공급중에 있으며 해당 내용은 LH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LH 전북지사 이한준 지사장은 “기본을 튼튼하게 해 지역과 조직역량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고 밝히며 전북지사 직원들 모두가 소임을 다하기 위해 실효적·실용적 업무혁신에 착수하고 “국민편익에 불편함이 있다면 안된다는 적극적 업무 자세로 LH 전북본부로 재도약하기 위해 총력 매진할 것”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김종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칼럼] 감기 이후에 생긴 피부발진, 알고 보니 어린이 자반증이라면?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