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탈모 인구가 늘면서 모발과 두피 관리법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집에서 손쉽게 맥주효모 비오틴 두피팩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다.
맥주효모 비오틴 두피팩은 맥주효모 비오틴 가루와 꿀, 오일, 물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다. 맥주효모 비오틴 분말가루 3스푼에 오일과 꿀을 각각 1스푼씩 넣은 뒤 물로 농도를 조절하면 완성이다. 농도는 약간 걸쭉한 상태여야 머리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아 물을 조금씩 넣어주면서 맞추는 것이 좋다.
또한 맥주효모 비오틴 두피팩을 만들 때 달걀이나 알로에, 코코넛 오일 등을 추가로 넣어주면 더욱 좋다. 이러한 성분은 모발의 수분 유지를 돕고 탄탄하게 만들어 줘 건조하고 끝이 갈라진 손상된 모발을 복구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만 달걀의 경우 흰자는 비오틴 흡수를 방해하는 특성이 있어 노른자만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맥주효모 비오틴 두피팩은 염색 붓을 이용하여 두피에 직접 발라주면 되고, 일주일에 2~3회 정도 꾸준히 반복해주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때 두피팩을 너무 긴 시간 방치하게 되면 오히려 두피의 수분을 빼앗을 수 있고, 팩이 굳어 쉽게 씻기지 않아 잔여물로 인해 노폐물이 쌓이고 염증이 유발될 수 있는 만큼 유의해야 한다.
한편 맥주효모 비오틴은 맥주효모와 비오틴이 함유된 것으로, 모발과 손톱, 피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오틴은 모발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단백질을 생성시키는 데 관여해 두피와 모발 건강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 맥주효모는 이러한 비오틴을 비롯해서 모발의 구성성분인 단백질이나 필수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