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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조선맥주 칠금점 점주 "커피숍에서 호프집으로 업종변경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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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조선맥주 칠금점 점주 "커피숍에서 호프집으로 업종변경창업"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3.03.30 14: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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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맥주' 칠금점 우종문 점주

상권 및 입지와 아이템의 적합성은 성공창업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해당 상권의 특성, 경쟁 브랜드 현황, 소비 수요층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지 못해 막상 창업은 했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를 흔히 볼수 있다.
 
이어지는 매출 부진에다 인건비, 임대료, 각종 공과금 등 고정비 상승으로 영업 유지가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상권의 특성과 적합성을 띤 아이템으로 업종변경하여 돌파구를 찾기도 한다.
 
실제 술집창업 브랜드 조선맥주 칠금점의 우종문 점주는 기존 커피숍에서 업종변경하여 현재는 안정적으로 가맹점을 운영중이다. 이에 우종문 점주에게 업종변경을 하게 된 이유와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다.
 

 '조선맥주' 칠금점 외부 이미지

Q: 자기 소개 및 가맹점 소개 부탁드린다.
A: 조선맥주 충주 칠금점 점주 우종문입니다. 저희 매장은 아파트 밀집 지역 상권으로 이른 저녁시간에는 저녁식사나 간단한 술자리로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주로 방문해주시고 있고 8시 이후로는 2차로 방문하는 손님 많다.
 
Q: 조선맥주 가맹점 운영하기 전에 했던 일은?
A: 현재의 위치에서 커피숍을 운영했다.
 
Q: 조선맥주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A: 지인의 권유와 소개로 조선맥주를 알게됐고 본점 방문 후 치킨을 비롯해서 여러 안주들의 맛을 본 결과 특히 치킨의 맛에 대한 만족감이 상당히 높아서 조선맥주 가맹점을 해야겠다는 결심이 생겼다.
 
Q: 가맹점 운영상의 특장점은?
A: 제가 그동안 장사를 15년간 해왔지만 조선맥주에서 '웨이팅'이라는 것을 처음으로 경험하게 됐습니다. 저희 매장이 동네 상권에 위치해 있다 보니 재방문이 중요한데 많은 단골 손님들이 생겼고 그로 인해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Q: 본사의 지원 및 특징은?
A: 조선맥주가 아직 신생 브랜드이다 보니 가맹비, 교육비 등 창업비용과 로열티 혜택을 받고 계약을 했습니다. 다른 브랜드들도 경험을 많이 해봤지만 본사와 가맹점의 밀접한 유대관계를 통해 가맹점의 애로사항과 부족한 부분을 함께 개선해나가고 있다.
 
Q: 예비창업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A: 제가 많은 장사를 해봤지만 요즘같은 불황에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은데 힘들때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Q: 칠금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한마디 해주신다면?
A: 항상 아낌없이 사랑해주시고 저희 매장에 오셔서 너무 맛있게 드시고 가시면서 맛있게 잘 먹었다고 해주시는 말씀이 저에게는 큰 힘이 되고 있다.

한편, 조선맥주는 가맹사업 런칭 이후 1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충주 지역 기반의 호프집창업 프랜차이즈로 저온 숙성 생맥주와 치킨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앞세워 코로나 시기를 겪으면서도 가맹점 폐점률 0%를 기록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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