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19:38 (월)
거품 뺀 합리적 가격으로 수요자 사로잡는 ‘서초아트래디앙’
상태바
거품 뺀 합리적 가격으로 수요자 사로잡는 ‘서초아트래디앙’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3.03.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 시장 한파 속 수요자 주택 자금 부담 완화 단지 ‘인기’
인프라 및 가격 경쟁력 갖춰… 선시공 후분양 방식으로 즉시입주 가능
'서초 아트래디앙' 투시도
'서초 아트래디앙' 투시도

연이은 금리인상, 원자재값 인상 등으로 인해 고분양가 기조가 고착화되면서 부동산 시장은 한파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단지가 등장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2월 23일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현재 연 3.5%인 기준금리를 동결했지만, 미국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가 이달 22일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또 인상하면서 금리 인상 가능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원자재값 인상에 따라 공동주택 분양 가격 산정에 활용되는 기본형 건축비도 상승 중이다. 국토교통부는 기존 1년에 2번 산정하던 ‘기본형 건축비(16~25층 이하, 전용면적 60㎡ 초과~85㎡ 이하 기준)’를 지난해 세 차례에 걸쳐 올렸고 올해 2월에도 지난해 9월 대비 2.05% 추가 인상했다.

여기에다 고물가와 고금리, 원자재가격 상승을 이유로 한 건설사들의 시공 마진이 더해지며 분양가를 끝없이 밀어 올리면서 이 같은 상황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이미 건설자재비는 높아질 대로 높아진 데다 분양가상한제 완화, 기본형 건축비 인상 등으로 분양가 인상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며 "앞으로 자금 부담이 더 오르기 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되는 단지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에 앞으로의 부동산 시장에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역세권 등 좋은 입지와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를 갖춘 ‘서초아트래디앙’이 분양 소식을 알려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서초아트래디앙은 선시공 후분양 상품으로 이미 완공된 주거공간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계약 후 즉시입주가 가능하다. 또한 최근 자잿값 상승 등 이슈로 인한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한 시기에 토지가격 및 공사비용이 선분양 단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해 부담이 없다. 특히 22년 서초3동 일대의 분양상품이 평균 3.3㎡당 9천만 원대로 공급된 반면, 서초아트래디앙은 3.3㎡당 6천만 원 후반대의 거품을 뺀 합리적 분양가로 많은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서초아트래디앙은 서울시 서초구 일대에 조성된 지하 2층~지상 16층 규모의 공동주택(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다. 공동주택(아파트)은 전용 48㎡~79㎡, 총 24세대, 오피스텔은 전용 78㎡~79㎡, 총 18실로 구성됐다.

가장 돋보이는 점은 교통망이다. 도보로 약 10분 내외로 이동 가능한 2호선 서초역, 2·3호선 교대역, 3호선 남부터미널역이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을 누릴 수 있으며, 서울남부터미널,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 편리한 교통환경이 자리해 있다. 경부고속도로 서초IC, 반포대로, 남부순환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접근성도 뛰어나다. 게다가 양재역 GTX-C 노선이 지속적으로 개발예정으로, 해당 프로젝트는 GTX를 비롯한 3호선 라인, 신분당선과 약 107개 버스 노선이 교차돼 향후 대규모 복합 환승 센터로 자리할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주변으로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예술의전당, 대법원, 서초동주민센터, 가톨릭대성모병원, 연대세브란스병원 등 문화·행정·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하며, 신중초, 서일초, 서초중·고, 서울고, 서울교대 등 우수한 학군도 갖춰져 있다. 업무 및 상업시설이 밀집된 강남, 교대, 서초역과 인접해 직주근접 단지로써 풍부한 임대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서리풀공원, 우면산, 몽마르뜨공원 등 여유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녹지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보다 높은 삶의 질을 영위할 수 있다.

미래가치도 풍부하다. 미래형 친환경 업무복합단지가 들어설 예정인 정보사령부 부지와 롯데칠성 부지(4만2312㎡), 라이온미싱 부지(5363㎡), 삼성 부지(5305㎡) 등으로 구성된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구역사업이 진행 중이며, 이 밖에도 양재R&CD, 서초문화예술복합단지 개발(예정), 남부터미널 복합개발(계획), 경부고속도로 서울 구간(한남IC~양재IC) 지하화 사업(예정), 서초구청 복합시설 개발(계획) 등 대규모 개발호재로 교통 및 주거환경은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단지는 지상 1층~지하 2층, 총 3개 층의 넉넉한 주차공간 확보로 세대당 약 1.1대의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하다. 내부는 3룸 4베이 특화설계로 더욱 쾌적한 조망권과 채광권을 누릴 수 있으며, 인테리어 견적·시공, 입주청소, 가전 및 생활용품 렌탈 등 입주민을 위한 웰컴 서비스와 도우미, 조식, 마켓, 세탁, 식물·펫 케어, 방문세차, 물품보관 등 다양한 호텔급 서비스 혜택 또한 제공된다.

단지를 시공하는 ㈜미래씨티아이는 2003년부터 20년간 ‘래디앙’ 브랜드를 중심으로 서울, 강남 일원에 고품격 주거시설을 공급하고 있는 종합건설회사다. 주로 선시공 후분양 방식을 사용해 입주민들에게 사전에 시공에 대한 검증을 받고 입주할 수 있도록 하여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기업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서초아트래디앙 관계자는 “선분양 후시공의 단점을 보완한 상품으로 분양가는 주변아파트보다  저렴한 반면 주택의 품질은 더욱 높여 실수요자에게 선호 받을 수 있는 단지로 구성하였다”며 “래디앙은 선시공 후분양 방식을 채택해 운영해 온 브랜드인 만큼 높은 안정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주거시설로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초아트래디앙 홍보관은 현장과 동일한 서울특별시 서초구 일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
  • 전민일보배 야구대회 초대 우승 '캡틴 코리아산업'…준우승 '세아베스틸'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