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4:20 (목)
익산 가을축제... 러브 & 호러 대서사
상태바
익산 가을축제... 러브 & 호러 대서사
  • 정영안 기자
  • 승인 2022.10.2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봄부터 피운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순정같은 힐링

- 불황 속 패션... 보석도시 도시 익산, 2022 보석대축제

- 국내최초 교도소세트장에서 펼쳐지는 ‘익산호러홀로그램 페스티벌’

 

익산시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가을 축제 계절에러브 & 호러축제들로 이색 서사를 연출한다.

20일 익산시에 따르면 봄부터 피운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가 누님 같은 아늑함과 진실한 사랑의 힐링을 시민들에게 선사한다.

보석도시 익산에서 만날 수 있는 보석대축제는 3년만에 전면 개최돼 30% 특별할인을 선보인다.

불황 속에도 보석은 연인, 가족, 나를 위한 사랑을 표현하는 최고의 아이템으로 인기 아이템이다.

특히 할로윈 시즌인 10월 축제 대미를 장식할 익산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가 국내 최초 교도소 세트장에서 홀로그램 공포체험으로 펼쳐진다.

올가을 이색 축제를 만끽하러 익산으로 떠나자.

#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개최

- 익산방문의 해 맞아 특별전시장 무료 관람

- 관내 음식점 및 축제장 다이로움카드 이용고객 대상 이벤트

3년 만에 열리는 제19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는 형형색색 국화만큼 다양한 이벤트로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익산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2022 ~ 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타지역 관람객들의 방문을 독려하고자 국화축제 특별전시장 무료입장과 함께 국화축제 기간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축제기간동안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관내 음식점(축제장 제외, 3만원 이상) 이용 SNS 인증 관람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0명씩 총 1,000명에게 국화꽃다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제장내에서는 다이로움카드 3만원 이상(합산)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이로움 1만 포인트 적립 자동참여 혜택도 누릴수 있다.

국화축제를 준비하는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점점 개화시기가 빨라지는 국화를 보며 탄소중립, 기후변화 위기를 관람객들과 함께 고민하고자 탄소중립 캠페인 동참 인증 이벤트도 준비했다.

장바구니 이용하기, 다회용컵 사용하기 등 가정에서 개인이 실천 가능한 수칙을 찾아 참여 인증하면 친환경 대나무칫솔 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올해는 자녀와 함께 국화축제장을 찾은 가족들을 위한 천만송이 놀이마당이 새롭게 조성된다.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래놀이와 저이주엔, 틱텍토, 드레곤볼 놀이 등 다문화놀이를 체험하면 국화꽃다발, 놀이도구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제기차기는 천만송이 놀이마당 기네스 종목으로 선정하여 최종 우승자에게는 인증서와 함께 익산시 대표 농산물을 상품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홀로그램 및 VR·AR 체험과 인생사진 무료인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축제장 곳곳에 숨어 있는 다양한 체험을 찾는 재미가 예년보다 쏠쏠하다.

# 보석도시 익산, 2022 보석대축제 개최

- 3년 만에 전면 개최... 55개 업체 참여 30% 특별할인

- 주얼리 우수작품 특별전시, 주얼리 리세팅, 보석카페 운영 등 다양한 보석체험마련

보석도시 익산에서 형형색색 아름다운 보석을 직접 만날 수 있는‘2022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가 개최된다.

()주얼팰리스협의회(회장 김대길)가 주관하고 전라북도, 익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보석대축제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12일간, 전북 익산시 왕궁면 소재 주얼팰리스와 보석테마 관광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익산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를 3년만에 개최해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보석의 도시 익산만의 특색을 보여주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한 상태다.

주얼팰리스 55여개 업체가 선보이는 화려하고 희귀한 보석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0% 특별할인행사(24K, 다이아몬드 제외)를 진행해 보석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주얼리 우수작품 특별전시, 보석 카페 운영, 보석 가공 시연, 주말 가족소풍 프로그램과 연계 등 다양한 보석체험 및 경품 대잔치 행사를 진행한다.

개인소유의 보석을 원하는 디자인으로 변경하는 주얼리 리세팅 프로그램은 경기침체 속에서 새롭게 보석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과 숙련된 장인의 솜씨로 빚어낸 주얼리작품 사진 전시, 행운의 탄생석 특별전시 그리고 다양한 체험행사는 연인, 친구, 가족 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주얼팰리스협의회(063-834-5100)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익산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개최

- 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펼쳐지는 세계 최초 홀로그램 교도소 공포체험

익산시 홀로그램콘텐츠 서비스센터가 성당면 교도소세트장에서 오는 21일부터 이달 31일까지매일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익산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익산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은 공포 실감 콘텐츠와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 오감 콘텐츠를 접목한 최첨단 기술로 구현되는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이다.

21일 구독자 55만명인 공포 유투버 고스트헌터 윤시원의 행사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개막식을 시작한다.

교도세스트장 망루를 활용한망루의 붉은 눈’, 좁은 버스를 가득 메우는 극한의 공포체험공포버스’, 공간맵핑으로 공포를 선사하는 수용소 공포체험공포의 수용소가 오싹한 가을밤 스릴을 선사한다.

잔디광장에서 함께 즐기는 공포영화 관람리얼 호러 시네마’,‘학교의 여곡성등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고, 공포 코스튬 콘테스트, 스탬프 미션, 홀로그램 OX 퀴즈 등 상금과 상품이 걸려있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는 사전예약제로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www.hhfestival.co.kr) 페스티벌 전용 셔틀버스(15분 간격 운영)를 타고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또한, 공포 코스프레를 하고 방문할 경우 별도 사전 예약 없이 입장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분들께 익산시 선도사업인 홀로그램을 색다른 모습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하고, “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펼쳐지는 세계 최초 교도소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익산=정영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스마트365잎새삼, 스마트팜을 통해 3년간 확정 임대료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