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2-02 15:17 (금)
맹모 몰리는 학세권 단지 ‘전성시대’… 멀티 학세권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10월 분양
상태바
맹모 몰리는 학세권 단지 ‘전성시대’… 멀티 학세권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10월 분양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9.30 15: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및 경기침체가 맞물려 분양경기가 위축된 가운데서도 ‘학세권’ 단지는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 3월 경기도 파주에서 분양한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에듀타운’ 은 특별공급을 제외한 252가구 모집에 1만2094명의 청약인파가 몰려, 평균 47.9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도보 거리에 유치원을 비롯,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어, 자녀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지난 5월 부산에 공급된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 역시 초읍초 ∙ 초읍중 ∙ 부산진고 등이 가까운 입지여건이 부각돼, 전 타입이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다.

이처럼 학세권 단지가 인기를 끄는 이유로는,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의 부동산 시장 영향력 확대가 우선 꼽힌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매입자연령대별 주택매매 거래현황’ 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전국에서 거래된 주택은 총 31만260건으로, 이 중 40%에 달하는 12만3643건이 3040세대로 확인됐다. 

아울러, 정주여건이 우수하다는 점 역시 학세권 단지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로 거론된다. 학교보건법 시행령에 따라, 학교 주변에는 유해시설이나 기피시설 등이 들어설 수 없다. 상대적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구현되는 만큼, ‘학세권’ 단지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많다는 분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이 부동산 시장의 ‘큰 손’ 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이들 수요층의 니즈를 겨냥한 ‘학세권’ 단지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 라며 “특히, 풍부한 수요에 기반 환금성이 우수한데다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학세권 단지의 인기는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최근, 맹모들 사이에서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가 주목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일원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는, 2개 블록에 지하 3층 ~ 지상 최고 35층 25개 동 아파트 전용 66 ∙ 84 ∙ 99㎡ 총 1737가구 (1블록 453가구 • 2블록 1284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시공사는 호반건설이다.

각급 학교가 가까운 멀티 학세권 입지는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만의 특장점이다. 신용초·용소초·일봉초 등 다수의 초등학교가 도보권 내 위치하며, 용곡중·신방중·천안여중·천안제일고·천안고 등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이밖에, 학교를 중심으로 기 조성돼 있는 대규모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며, 천안시 중앙도서관·일봉도서관·중앙동 작은도서관 등도 지근거리에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는 후문이다.

도심 속 에코라이프 실현도 가능하다. 축구장 40배 면적에 달하는 일봉공원이 인접해, 대규모 녹지공간을 내 집 안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일봉공원은, 다채로운 숲 테마공간을 비롯해 레저공간 ·산책로·운동시설 ·쉼터 등 다양한 시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여가선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가치를 더한다. 도보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봉명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서울 등 수도권 전역으로 쉽게 도달 가능하고, 천안역·KTX 천안아산역 등을 이용시 전국 주요 도시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근 남부대로를 통한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하며, 천안IC 이용 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천안충무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깝고,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문화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기 형성돼 있어 근린생활시설 등이 밀집해 있고, 인접한 불당신도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향후 인근 용곡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주거수요 유입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도 기대할 수 있다.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설계 (일부 가구 제외) 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단지 전체 면적의 상당 부분을 조경에 할애, 인근의 숲 ∙ 공원 등과 어우러진 힐링형 단지로 구현할 예정이다. 

아울러, 타입별로 드레스룸 ∙ 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유상옵션) 커뮤니티시설에는 대단지에 걸맞게 피트니스/GX룸 ∙ 골프연습장 ∙ 작은 도서관/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푸 2022-09-30 16:49:01
좋아요 누르고가요^^경기도 양주시조정대상지역전면해제!!비규제 가즈아~!!GTX-C노선의 수혜 양주-삼성역간의 23분도달, 양주테크노밸리와 양주역세권도시개발 사업지내에 기대되는 1172세대 역세권대단지 APT 내집앞공원속"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 "드디어 10월에 오픈!
분양가 확인 >>> 1599-3040
네이버에서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을 지금 검색하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회, 10만 수료식 안전하게 성료
  • 불법사설토토 대리배팅 이른바 '댈토' 성행... 사기 등 시민들 피해 우려
  • 한강변 개발입지에 대규모 재개발 추진 호재…자양2동 ‘자양 리버탑’ 분양
  • 올해 에코시티 내 마지막 일반분양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심의 완료
  • MOSDEX, FTX에서 차익거래 중단 발표
  • “사고 나면 누가 책임?” 시민안전 위협하는 전주 감나무골 철거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