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35 (금)
남양주 별내 생활숙박시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 분양 주목
상태바
남양주 별내 생활숙박시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 분양 주목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8.1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성 우수‧청약 진입 장벽 낮아 인기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진행 중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조감도(제공:GS건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조감도(제공:GS건설)

최근 2040세대의 젊은 부유층, 이른바 ‘영앤리치’가 부동산시장 큰 손으로 떠오르고, 경제력을 갖춘 5060세대가 ‘오팔세대’로 불리며 새로운 소비 주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들은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상품을 원하는 경향이 뚜렷하며, 이에 따라 건설사들은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설계와 상품 측면에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주택보다 상대적으로 청약 규제 및 세금 부담은 적지만 상품 측면에서는 우수한 측면이 있어 더욱 주목받는 분위기다.

기존의 생활숙박시설이 호텔과 비슷한 규모에 취사시설 정도만 갖췄다면, 최근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은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가구나 가전기기 등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또한 설계 단계부터 가구와 가전의 배치를 고려하기 때문에 공간활용도도 뛰어나고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위탁관리업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특히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 받으며, 주택 수 산정에 포함되지 않아 청약 진입 장벽이 낮은 것도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생활숙박시설이 아파트, 오피스텔, 호텔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유형의 부동산 상품으로 주목받으면서 젊은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이 나타나고 있다”라며 “그 중에서도 도심권의 경우 업무 뿐만 아니라 출장, 관광 등 다양한 니즈를 가진 수요가 많아 상품 설계 및 서비스 측에서 차별성을 가진 생활숙박시설의 가치가 높게 평가받는 모습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별내신도시에 들어서는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 오피스텔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는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중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는 생활숙박시설 총 604실, 오피스텔 156실 규모로 공급되며, 생활숙박시설은 전용면적 59~92㎡,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블록별로는 ▲상업3BL 생활숙박시설 255실, 오피스텔 156실 ▲상업4BL 생활숙박시설 184실 ▲상업5BL 생활숙박시설 165실 등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는 2040 젊은 세대와 5060 오팔 세대를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설비를 선보인다.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 모두 일상에 필요한 가전, 가구 등을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되며, 가전은 양문형 냉장고,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워시타워(세탁기, 건조기), 시스템 에어컨, 시스클라인 등이 제공된다.

이그제큐티브(생활숙박시설)의 경우에는 조식과 하우스키핑, 펫케어, 카셰어링 등 호텔에 버금가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고급스러운 설계도 눈에 띈다. 거실과 현관, 주방 등에는 유럽산 포셰린 타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높였으며,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특징이다. 또한, 널찍한 개방감을 주는 천장 설계도 눈에 띈다.

생활숙박시설 투자자에게 신뢰도 높은 위탁 운영사도 강점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는 생활숙박시설 위탁 운영 업체 ‘핸디즈’와 손을 잡고 운영할 계획이다.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춘 위탁 운영사인 만큼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인근으로 이마트 별내점이 있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도보 거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별내점에서 여가 활동도 누릴 수 있다. 또한,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원, 코스트코 상봉점과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도 가까이 있는 만큼 주변에서 모든 걸 즐길 수 있는 ‘올인빌’ 타운으로 관심을 모은다.

‘숲세권’ ‘공세권’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별내신도시는 서울에서 인접한 신도시에서도 생활 환경이 가장 쾌적한 도시 중 하나다. 불암산, 수락산 등 숲세권 환경을 비롯해 산책로, 별내 체육공원, 카페거리 등도 자리해 일상에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의 분양 홍보관에는 총 3개의 유니트가 마련되어 있다. 생활숙박시설은 59㎡B 타입, 92㎡A타입의 유니트가 마련돼 있으며, 오피스텔은 84㎡A 타입의 유니트를 관람할 수 있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