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11 (목)
자족도시 의정부에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인기
상태바
자족도시 의정부에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인기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8.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상업‧교육시설 다 갖춰 주목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조감도(제공 : 이수건설)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조감도(제공 : 이수건설)

부동산 시장에서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의 신규 분양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자족도시란 일반적으로 주거와 일자리, 각종 편의시설을 갖춰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아도 경제 활동이 가능한 지역을 가리킨다.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들은 직장과 가까운 거리에 주거지를 마련하는 직주근접 수요층이 탄탄한데다 안정적인 일자리 덕에 인구 유입이 활발해 미래가치도 높아 인기가 많다.

업계 관계자는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의 경우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소득이 높아지고, 고용과 주변 상권이 활성화되는 등 주변 지역 부동산 가치를 끌어올리는 효과가 크다”며 “최근에는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자족기능을 갖춘 수도권 지역에 아파트 공급이 활발한 만큼 해당 지역의 분양 시장을 눈여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 일대가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의정부 일대에 대규모 택지개발과 도시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진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이다.

이수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일대에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아파트를 오는 8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31층 8개 동 총 76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58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단지는 일반분양분 전용 59㎡ ~ 104㎡로 공급되며, 다양하게 평면을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수납특화 설계로 풍부한 수납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세대 알파룸 특화 평면으로 서재, 개인 오피스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인근에 신동초등학교가 위치했으며, 반경 1km 내에 신곡초, 신곡중, 동오초, 경의초, 의정부초, 청룡초 등의 교육시설이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는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청과야채시장, 의정부제일시장 등 쇼핑시설 뿐 아니라 예술의전당, 로데오거리, 롯데시네마, CGV 의정부 등 문화시설도 가깝다. 의정부 백병원, 을지대학병원,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등 대형 병원시설도 차량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는 지하철 1호선‧의정부 경전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이다. 특히 의정부역은 의정부~삼성~수원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신설이 계획돼 있으며, GTX-C노선이 개통되면 현재 1시간 10분대인 서울 삼성역까지의 이동시간이 20분 내로 크게 단축된다.

여기에 정부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조기 개통‧신설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GTX 추진단’을 신설하고 8월 첫째 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A노선(운정~동탄)의 개통 일정을 최대한 앞당기는 방안이 모색된다. 또한, 내년 공사에 착수해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C노선(덕정~수원)과 2024년에 첫 삽을 떠 오는 2030년에 개통하는 B노선(송도~마석)도 차질 없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각각 2023년과 2025년 개통을 목표하고 있으며, 동일로를 이용한 단지 진입이 쉽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잘 발달돼 있어 서울 강남권을 비롯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한편,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의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8월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칼럼] 감기 이후에 생긴 피부발진, 알고 보니 어린이 자반증이라면?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