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47 (금)
대전산단 최초 기숙사 도입…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상태바
대전산단 최초 기숙사 도입…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5.27 15: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산업센터 수요자 확보 경쟁 치열… ‘최초’ 마케팅 도입 활발
높은 상징성 및 희소성에 수요자 선호도 高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아파트 등 주택시장 규제로 지식산업센터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는 가운데, 수요자 확보 경쟁도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방식을 활용, 호응을 얻는 사례가 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최초’ 마케팅이다. 이러한 마케팅 요소가 도입된 단지는, 소비자 흥미를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다, 지역 내 인지도를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다. 지역 내 유일하다는 점에서 상징성을 갖추고 있고, 대기수요도 많아 분양시장에서 블루칩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다.

실제, 높은 선호도는 조기 완판으로 이어졌다. 지난 2017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최초의 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됐던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은 분양 개시 한 달 만에 계약이 마무리됐다. 지난해 남양주시에서 분양한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역시 제조업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클린 컨시어지 서비스인 ‘비즈 컨시어지 서비스’ 를 도입, 분양 초기에 모든 물량이 주인을 찾았다.

부동산 전문가는 “ ‘최초’ 등의 특징을 부각하는 마케팅 방식은 희소성과 상징성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쉽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데다, 상품성의 특장점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데도 매우 효과적” 이라며 “분양 업계에서 이 같은 마케팅 포인트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이유 역시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최초’ 라는 수식어가 붙은 지식산업센터 분양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마이다스P&D가 대전광역시 대덕구 읍내동 일원에 조성하는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를 분양 중이다. 연면적 40,476.19㎡에 지하 2층 ~ 지상 11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 근린생활시설 ∙ 기숙사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한일개발이다.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는 주거와 업무가 복합된 지식산업센터로 건립된다. 대전산업단지 최초로 단지 내 기숙사가 마련돼, 입주 근로자들의 업무효율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다양한 MD로 구성되는 근린생활시설이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조성되는 만큼, 기업체 종사자들은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할 전망이다.

쾌적한 업무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입주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옥상정원 ∙ 포켓쉼터 ∙ 선큰 등을 단지 내 곳곳에 마련할 계획이어서, 인근의 갑천 ∙ 당산 등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힐링 공간으로 연출할 예정이다. 이밖에 최대 5.4m 이상의 층고 설계가 적용돼, 쾌적하고 개방감 있는 업무 공간으로 꾸며진다.

제조기업의 비즈니스 편의를 극대화할 특화설계도 다수 선보인다. 우선, 7.4m의 광폭 램프가 설치돼 화물 차량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 이 적용된다. 아울러, 화물용 승강기 설치를 통해 사무실 앞에서 하역이 가능하도록 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도 도입된다.

규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덜한 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된다. 청약이나 전매 등의 제한이 없고, 소액 투자가 가능한데다, 재산세 및 취득세 등 세제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높은 미래가치도 지니고 있다. 최근 대전산업단지가 ‘2022년 산업단지 대개조 지역 공모’ 에 선정됐다. 대전시는 오는 2025년까지 국비 3000억원을 투입,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K-제조업의 신성잠 거점’ 으로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기존의 노후화된 대전산단을 스마트 그린산단으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대전시 내 추가될 예정인 8개의 산업단지와 연계된 매머드급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전망이다.

아울러, 대전시 읍내동 일원 대지면적 2만 여㎡ 부지에 1831억원을 투입해 복합용지와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대전 읍내동 주거재생혁신지구사업’ 이 내년부터 본격 추진되며, 대덕구 대화동 도시재생 뉴딜사업도 오는 2025년 완료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사업지 인근 9만9514㎡ 부지에 산업시설 및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시설을 조성하는 구만리 복합용지 개발사업도 진행되고 있는 등, 적지 않은 수요 유입이 예견된다.

분양 관계자는 “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는 입주 기업들의 비즈니스 편의를 위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며 “제조형과 오피스, 기숙사 등을 모두 갖춘 만큼, 대전을 대표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분양 홍보관은 대전시 대덕구 대화동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0 2022-05-27 17:22:10
사무실때문에 알아보다 지산직거래카페 지직카가서 마피로 새사무실 구했어요.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