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2:58 (금)
한국소리문화의전당, 기획사업 브랜드 'NEW아트숲' 기획사업 추진
상태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기획사업 브랜드 'NEW아트숲' 기획사업 추진
  • 김영무 기자
  • 승인 2022.02.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대표 서현석, 이하 전당)이 올 한해 ‘공간을 넘어 지역과 함께 살아 숨 쉬는 전북의 문화’ 라는 비전으로 다양한 기획사업을 추진한다.  2022년 전당의 기획사업 브랜드 <NEW아트숲>은 ‘예술, 대중, 지역’이라는 3가지 가치를 중점으로  ‘예술~ing’ 슬로건을 가지고 ‘아트숲 6대 실천전략’을 새롭게 세워 67건의 기획 사업을 마련했다.
‘예술~ing’ 사업 슬로건은 코로나19로 문화정체기에 있던 지역 문화예술이 ing로 계속 되어야 한다는 강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2022년 살아 숨 쉬는 지역예술을 보여주겠다는 게 전당의 방침이다. 

2022 NEW아트숲 6대 실천전략은 ▲새롭게 펼쳐지는 기획사업 <NEW아트숲> 시즌 지속 발전 ▲소리킥 시리즈 문예회관 교류사업 유치 ▲예술로 희망을 부른다, 지역예술인 지속적인 활성화 ▲전당 내 공간을 활용한 프로그램 강화 ▲도민 문화성장 프로젝트 뉴아트숲 갤러리 ▲유아에서 노년까지 생애 주기형 예술교육프로그램 구성 등이다. 우선 전당은 ‘예술~ing’ 슬로건처럼 기획 사업을 지속 발전시켜 나간다는 취지로 ‘NEW아트숲’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예술적 깊이가 있는 <거장전>의 경우 ‘국립발레단-백조의 호수’가 9월에 예정되어 있으며, 10월에도 국내·외 대형 클래식 공연을 선보인다.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스테이지원더>는 뮤지컬 ‘레베카’를 시작으로 ‘지킬 앤 하이드’, ‘킹키부츠’, ‘엘리자벳’ 등 초대형 뮤지컬을 기획하고 있으며, 대중 콘서트 역시 ‘백지영 콘서트’, ‘팬텀싱어-포르테 디 콰트로’, ‘빅마마 콘서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전당의 대표적인 기획·제작공연 <태권유랑단-녹두>는 올해 전국 투어공연을 앞두고 있다. <태권유랑단-녹두>는 태권도와 국악, 농악을 접목한 창작 태권소리극으로 전북의 특화된 소재인 동학농민혁명을 다루고 있다. 소리킥 시리즈 3번째 작품인 <태권유랑단-녹두>는 전당의 자체 프로듀싱 씨어터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전북의 예술인들과 함께 전국의 문예회관을 순회하며 관객들과 만나게 된다. 

전당의 On-tact 프로그램도 계속된다. 올해로 시즌3를 맞는 <파이팅 콘서트>는 지역예술인의 아트 인큐베이팅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침체된 도내 예술대학의 순수장르 활성화를 위해 2020년 기획하였던 <STAR시리즈>는 20대부터 원로까지의 지역예술인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장르를 재조명하는 무대로 확대하여 꾸밀 예정이다.  

전당 내 공간을 활용한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매년 전당이 개관한 9월에 전당 내 공간들(모악당 앞 중앙광장, 놀이마당, 연지홀과 모악당 사이 중정 등)을 활용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지는 <KoSAC페스타>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공연장 백스테이지 투어 및 공연 무대를 활용한 공연장 시뮬레이션 시연회를 펼쳐 전당 기술 장비의 우수성과 무대·조명·음향·기계 감독들의 프로듀싱 능력을 도민들에게 소개한다. 지난 1월 지역 청년작가 공간기획전 ‘낯선습관’, 테마전시 ‘여순항쟁역사화전’으로 문을 열어, 여름에는 방학 시즌에 예술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여름방학 체험전’, 한문연 지원 사업 선정을 통한 ‘S라운지 일상다반사展’ 등을 통해 다양한 전시를 만날 수 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서현석 대표는 “전북문화예술 활성화와 도민들의 문화생활 향상을 위해 항상 많은 고민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전당은 올해에도 한층 다양하고 알찬 내용의 기획 사업을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보내는 도민들에게 전당이 정성을 다해 마련한 ‘NEW아트숲’이 즐거움과 위안을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영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