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23:09 (금)
가속화 되는 소형 가구화 속 ‘특화설계 고급 주거’ 대세로…‘스타일리시 럭셔리’ 엘루크 서초 분양 관심
상태바
가속화 되는 소형 가구화 속 ‘특화설계 고급 주거’ 대세로…‘스타일리시 럭셔리’ 엘루크 서초 분양 관심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1.25 11:2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리시 하이엔드’ 주거단지 ‘엘루크 서초’  투시도
‘스타일리시 하이엔드’ 주거단지 ‘엘루크 서초’ 투시도

지난해 1인 가구 수가 사상 최고치를 다시 갱신하면서 소형 평면에 대한 부동산 시장의 선호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행정안전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사상 처음으로 1인 가구 비율이 전체의 40%를 돌파했으며, 11월에는 40.05%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0년 동기간(31.7%) 대비 약 8.3%p 증가한 수치로 향후 꾸준한 증가세가 점쳐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지난해 주택시장 역시 소형 평면 주택의 약진이 돋보였다. 한국부동산원의 월별 규모별 주택매매거래량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대비 작년에는 61㎡를 초과하는 중형~대형 면적 주택 거래량이 56.6%에서 49.8%로 비중이 줄어든 반면, 61㎡ 이하 소형 면적의 거래 비율은 43.4%에서 50.2%로 늘어났다.

특히 이 같은 소형 평면 중에서도 시장의 이슈를 견인한 것은 ‘고급 주거’ 오피스텔 상품들이었는데, 전문가들은 1∼2인 가구가 급증한 데다 지속된 아파트 중심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 이 같은 고급 주거상품들, 특히 소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했다. 

실제로 지난해 한 부동산 플랫폼 업체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10월까지 서울과 경기지역의 오피스텔 매매건수는 전년도인 2020년보다 50% 가까이 늘어났는데, 특히 두 지역 모두 40㎡ 이하 소형 오피스텔 거래가 약 80%를 차지하는 등 소형 평면에 대한 선호가 지배적이었다.

이 같은 소형 고급 주거 상품으로 올 상반기 기대를 모으는 신규 사업지가 바로 ㈜스튜디오디컴퍼니가 시행하는 ‘엘루크 서초’다. 서울시 서초구에 지하 4층~지상 23층 2개동 규모, 각 19㎡~41㎡ 크기의 12가지 평면에 총 330실로 조성된다.

시공에는 롯데건설이 참여하며, 특히 사업지 인근에서 최근 1년간 분양했거나 분양을 예정하고 있는 주거단지 중 유일한 1군 건설사 시공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오랜 기간 롯데캐슬을 통해 쌓아온 경험은 물론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나인원한남’, '멀버리힐스' 등 최고급 주거공간을 시공하면서 얻은 다양한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높은 시공 신뢰도와 안전성이 기대된다

브랜드 네이밍인 ‘엘루크(L Lewk)’는 보다, 외양 등을 뜻하는 'LOOK'과 자신만이 소화할 수 있는 패션스타일을 말하는 신조어 ‘LEWK’의 합성어로 시그니처 스타일이 될 럭셔리 주거공간 브랜드를 지향하며, 이 같은 브랜드 컨셉을 통해 지난해 ‘엘루크 반포’를 성공적으로 분양했다.

‘엘루크 서초’는 ‘스타일리시 하이엔드’를 전면에 내세워 ‘나다움’을 누리는 새로운 차원의 주거공간을 지향하며, 활용도를 높인 소형 평면 특화가 돋보인다. 세대원들의 활동 동선을 고려해 적절한 공간 배치가 돋보이는 1룸, 1.5룸, 2룸 등 다양한 실속 평면을 구현했으며 주변 건물과의 조화로운 스카이라인의 23층 고층설계로 상층부에서는 강남 도심권 시티뷰까지 누릴 수 있다.

주거 복합시설 1층에 흔히 들어서는 상업시설 대신 외부 공개공지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호텔식 로비 공간을 통해 입주민의 편의 및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까지 설계에 담아냈고, 건축물 외관에는 석재 디테일을 더한 수직 커튼월 입면 디자인을 적용해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또한 커뮤니티 공간 ‘루크니티'가 조성되어 한 차원 높은 멤버쉽 라이프를 제공할 계획이다. 23층 전망에서 공용바, 바비큐 존, 펫파크를 누릴 수 있는 옥상 커뮤니티 공간 ‘루크니티 라운지’와 공유 오피스, 북카페, 1인 독서공간을 갖춘 ‘루크니티 어라운드’, 다양한 시설의 피트니스룸과 1인 PT실이 구현된 ‘루크니티 피트니스’ 등 삶의 여유를 지원하는 라이프케어 시설들을 조성한다.

삼성전자 홈IoT 솔루션을 도입한 차별화된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과 다양한 토탈 라이프케어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입주민들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조명이나 가전 등 여러 기기를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는 동시에 방문 차량 관리, 입주민 게시판 등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주거서비스 전문업체 ㈜에스엘플랫폼(구. 쏘시오리빙)가 위탁운영하는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해 발렛파킹과 방문세차, 하우스키핑,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케이터링과 펫케어 서비스 등을 입주민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로 호텔에서 제공되던 VVIP를 위한 비서서비스도 함께 도입되며, 이를 통해 다양한 예약 서비스는 물론 비즈니스와 이벤트 지원까지 입주민들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집에서 편안하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엘루크 서초’는 도보 약 5분 내외인 500미터 거리에 교대역, 남부터미널역이 위치하며 도보10분 내외인 800미터 거리에 서초역이 위치하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서초IC, 반포대로, 서리풀터널, 남부순환로 등 차량을 이용한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외교센터 및 서초 법조타운, 서초구청 등 행정기관들이 인접해 있는 것은 물론 남부터미널, 고속터미널, 강남 상업지구 등도 가까워 서초와 강남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마트 서초점, CGV 강남, 서울성모병원 등 편의시설 및 예술의 전당, 국립중앙도서관, 한전아트센터, 국립국악원 등 문화·예술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다양한 쇼핑·문화·여가생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엘루크 서초’는 분양 갤러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분양중개사 2022-01-25 12:35:36
엘루크 서초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00-7536

문자상담 010-9195-5455

임기섭 2022-01-25 16:28:58
엘루크 서초 하이엔드 오피스텔
분양일정 및 분양가 등 안내
상담 문의 : 1833-4234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
  • 도, ‘JST 공유대학’ 운영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