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40 (금)
신세계건설, 부산에서 또 한 번 '빌리브' 깃발 꽂는다
상태바
신세계건설, 부산에서 또 한 번 '빌리브' 깃발 꽂는다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1.12 14:4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주요 입지에서 주거 브랜드 '빌리브' 완판시키며 브랜드 위상 높여
오는 2월 서부산권 명지국제신도시에서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 신규 공급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 투시도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 투시도

신세계건설이 부산 주요 입지에 자사의 주거 브랜드 '빌리브'의 깃발을 꽂으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실제 신세계건설은 해운대와 용호동 메트로시티 등 부산 부동산 시장을 이끄는 주요 해변 지역에서 빌리브 브랜드의 흥행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먼저 지난해 3월에는 남구 메트로시티에서 '빌리브 센트로'를 선보여 흥행 신호탄을 쐈다. 고급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된 이 단지는 청약접수에 무려 1만4960명이 청약을 신청해 평균 38.16대 1, 최고 616.63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단기간에 완판됐다. 또 같은 해 6월에는 해운대구에 최고급 생활숙박시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를 선보여 최고 266.83대 1, 평균 38.87대 1 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이들 단지는 현재 분양권에 억대 프리미엄이 붙어 부산 해변가의 고급 부동산 시장을 이끌고 있다. 네이버부동산에 따르면 빌리브 센트로의 전용 84㎡는 최대 8억 4000만원 대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이는 분양 당시 전용 84㎡의 분양 가격이 4억원 후반 대에서 5억원 초반 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무려 2배가량이 오른 가격이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도 억대 웃돈이 붙었다. 네이버부동산에 따르면 이 단지는 전용면적 159㎡가 현재 시세를 기준으로 최대 웃돈이 7억 원가량이, 전용 98㎡는 최대 4억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부산 대표지역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신세계건설의 빌리브는 오는 2월 서부산권 핵심주거지로 주목받는 명지국제신도시에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의 분양을 예고해 관심이 쏠린다.

신세계건설 분양 관계자는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해운대, 용호동 메트로시티 등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에서 잇따라 성공을 거듭하고 있는 빌리브 브랜드의 위상을 또 한 번 높이는 단지가 될 것”이라며 “특히 단지는 부산 해변가에 형성되고 있는 빌리브 브랜드 벨트의 흐름을 이어가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지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부산시 강서구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0층, 총 1083실 규모의 대단지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전 실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부산이 주목하는 서부산권 핵심 주거지로 꼽히는 명지국제신도시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돼 완성된 신도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낙동강과 남해바다가 인접한 수변 인근 단지로 조성되며, 주변에는 명지동 근린공원, 해오라기공원, 명지제1공원 등이 있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에서는 남해바다 조망 등 오션뷰, 가든뷰, 파크뷰, 시티뷰를 누릴 수 있어 주거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명원초, 경일중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오션시티 내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중심상업지역 내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스타필드 시티 명지,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시네마 등 풍부한 문화편의시설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쾌속 교통망도 갖췄다. 특히 인근에는 각각 부산지하철 1호선과 3호선으로 연결될 강서선(예정), 하단~녹산선(예정) 등 교통호재가 있어 더블 역세권 입지가 형성될 전망이다. 또 단지 앞 르노삼성대로를 이용해 부산 전역은 물론 김해, 창원 등 인접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한편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부동산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한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돼 이에 따른 주목도도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단지는 대단지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돼 아파트와 동일한 수준의 상품성과 조경&커뮤니티가 적용돼 쾌적한 라이프가 기대되며 저렴한 관리비 등의 장점이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부동산 시장에서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동일한 설계와 까다롭지 않은 청약자격 조건이 장점으로 꼽히며 연일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낮은 가점으로 청약 당첨이 어려운 신혼부부나 2030세대 사이에서는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하며, 주택 소유, 청약통장 여부도 따지지 않는다. 게다가 대출 규제와 재당첨 제한, 실거주 의무 등 아파트에 적용되는 각종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빌리브 명지 듀클래스는 부산광역시 강서구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내년 2월 개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위은영 2022-01-13 13:39:46
최고급이 뭔지
하이앤드가 뭔지 잘 모르는 신세계건설이
계속 고급 고급 하며 분양 하고 있네요?
강남 빌리브파비오 지어진 것 보시면 신세계가 지향 하는 하이앤드 최고급이 어떤 수준인 줄 아실겁니다
지어놓고 소비자와 소통도 안되는 드보잡 건설회사라는게 이번 수서빌리브 사전점검 후 발생 하고 있는 사실입니다
복도랑 자재들 꼼꼼히 체크 하시고 계약 하시고요
엥간하면 비추 입니다
중간에 시설변경 안내장 막 보내는 곳이니 확인 필수 입니다

양수정 2022-01-13 13:19:40
강남 수서역 파비오빌리브까사는 신세계건설이 지었는데
완공한것을 보고 판단해야할듯 합니다.
얼마나 하이엔드라는 이름에 걸 맞게 지었는지.
지난 결과물을보고 판단하실길 바랍니다.

Bgr12 2022-01-13 13:10:05
강남 파비오 인테리어 개선해주세요. 자재랑 복도 장난 너무 심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