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시간,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상담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챗봇 상담 서비스‘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챗봇 상담 서비스는 전북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킹, 모바일웹, 보이는ARS 내 고객센터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JB전북은행’을 통해 이용하거나, 은행에서 고객에게 발송되는 각종 알림톡, SMS, LMS에 포함되는 챗봇URL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챗봇 서비스는 별도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하며, 은행의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도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손쉽고 편리한 상담이 가능해짐에 따라 전화 상담을 위한 대기시간 및 소요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은행 김경진 부행장은 “챗봇 서비스 구축을 통해 고객을 위한 상담채널을 확대하고 24시간 365일 무중단 상담서비스 강화로 언택트 시대에 고객만족을 위한 디지털 금융서비스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명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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