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2 23:56 (토)
옥상정원 특화 설계와 풍부한 녹지 지닌 '프라임 센터 배곧'
상태바
옥상정원 특화 설계와 풍부한 녹지 지닌 '프라임 센터 배곧'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1.12.06 14: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지 인접 지산 유해물질 정화 및 에너지절감 효과… 노후 산단 이전 수요 ‘풍부’
'프라임 센터 배곧' 투시도
'프라임 센터 배곧' 투시도

아파트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던 녹지에 대한 수요가 지식산업센터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직장에서의 풍부한 녹지가 가져오는 다양한 장점이 주목받고 있어서다.

풀과 나무로 구성된 녹지는 도시의 자연환경을 보전한다. 시각적인 안정감과 심신을 안정시키고 도심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오염물질을 흡수해 청정한 공기는 물론 열섬현상도 줄여준다. 이런 이점으로 정부에서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등을 통해 녹지를 관리하고 있다.

최근 녹지 인근에 입지하거나 직접 조성해 입주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 지식산업센터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9월 분양한 강남구의 ‘풍림 엑슬루프라임’은 지하 4층 ~ 지상 10층, 연면적 약 4만3115㎡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이곳은 바로 앞 안개근린공원과 직선거리 약 300m 거리에 세곡시공원이 있어 일상 속 휴식을 누릴 수 있다.

2019년 분양한 지하 5층 ~ 지상 8층, 연면적 약 4만9912㎡ 규모의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은 자연친화적 입지와 시설로 완판 성적을 기록했다. 가까운 거리에 근린공원과 상적천이 있고 센터 바로 앞에 인릉산과 이어지는 산림이 있어 사시사철 자연과 맞닿는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또 옥상에 437㎡ 규모의 녹지공간을 마련했다는 점도 호평 받았다. 이런 장점에 힘입어 최근 성남시로부터 ‘제3회 하늘 정원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풍부한 녹지를 기반으로 한 지식산업센터인 ‘프라임 센터 배곧’이 내달 분양을 앞두고 있어 노후 산단의 입주 기업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프라임 센터 배곧은 지하 2층 ~ 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공장복층의 오피스형 하이브리드 기숙사근린생활시설로 구성돼 편리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업무 공간 전 층을 아우르는 드라이브인도 편의성을 높이는 요소다.

이곳은 옥구공원을 비롯한 풍부한 녹지 인근에 입지해 입주 기업과 근로자들에게 일상 속 힐링 공간을 마련한다. 옥구공원은 약 15만7300㎡ 넓이의 생태공원으로 산책로, 수목원, 전시관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춰 많은 방문객을 이끌고 있다. 은행나무와 단풍나무 등 다양한 수목이 심어져 있어 계절별 정취를 느낄 수 있고 넓은 면적의 삼림은 각종 공장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을 정화시켜 쾌적한 일상생활에 기여한다.

배곧한울공원도 업무 가운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로 빼놓을 수 없다. 도보로 약 2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서해안과 맞닿은 자연공원으로 나무와 풀, 조형물, 갯벌 등이 어우러져 도심속에서 보기 힘든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다. 또 직선으로 길게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여유로운 힐링을 제공하는 요소로 활용할 수 있다.

프라임 센터 배곧의 눈에 띄는 점 중 하나는 약 572평에 달하는 옥상 정원 특화설계다. 옥상 전체를 공원으로 조성해 입주 기업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이 옥상 정원은 햇빛을 반사하고 건물의 온도 조절에 기여, 에너지 절약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라임 센터 배곧 분양관계자는 “여가생활 뿐 아니라 깨어있는 시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근무 환경에서의 삶의 질도 중요시 여기는 수요층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프라임 센터 배곧은 공원에 둘러싸이고 바다에 인접한 입지로 우수하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옆에서 누릴 수 있어 많은 분양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2022-01-03 22:54:45
프라임센터배곧 대표문의 1833-8365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기획) 전민이 만난사람, 박준배 김제시장
  • ’힐스테이트 더 운정’, 단기간 완판 기대감 솔솔
  • 클레이튼 기반 준 메타, P2E 카지노 게임 서비스 출시 예정
  • 제19대 전북대총장 선거, 7명 교수 출마의지 표명
  • [칼럼]면역력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대상포진 주의해야
  • 한국갤럽 여론조사(14일) 이재명 37%·윤석열 31%·안철수 17%·심상정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