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18 16:53 (화)
‘하이 소사이어티’ 주거단지… 방배역 역세권 '엘루크 방배 서리풀' 분양 주목
상태바
‘하이 소사이어티’ 주거단지… 방배역 역세권 '엘루크 방배 서리풀' 분양 주목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1.11.3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루크 방배 서리풀’ 투시도
‘엘루크 방배 서리풀’ 투시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트렌드 중 하나는 ‘하이 소사이어티’다. 구매력 있는 상류층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 프리미엄 어메니티 시설로 하이엔드 주거문화가 유행하면서 이 같은 ‘하이 소사이어티’ 주거단지가 주택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여기에 더해 ‘입지’, 특히 역세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과거 고급 주거단지의 경우 비교적 연령대가 높은 입주민, 투자자들이 대다수의 수요를 차지해 한적하고 쾌적한 입지를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젊은 자산가들이 고급주택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며 역세권, 편의시설 등의 인프라의 중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고급 주거시장에서도 역세권 입지가 강조된 사업지들이 시장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 역세권에 들어설 예정인 ‘원에디션 강남’은 평당 평균 분양가가 7,128만원에 달해 고가 분양 논란도 있었지만, 최고 10.42대 1, 평균 6.58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이 밖에도 ‘뉴 리치를 위한 주거공간’을 표방하며 서울 강남구 우성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루카831' 또한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 역세권의 이점을 바탕으로 최고 청약 경쟁률 47.5대 1, 평균 경쟁률 12.14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한 바 있다.

최근 서울 방배역 인근에 분양을 예고한 ‘엘루크 방배 서리풀’ 또한 이 같은 ‘하이엔드’와 ‘역세권’의 만남으로 시장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희소한 중소형 평면 고급 주거상품으로서의 가치 또한 인정받고 있는 ‘엘루크 방배 서리풀’은 서울시 서초구에 지하 3층~지상 13층 규모로 들어서게 되며 각 32㎡~48㎡ 총 60실로 조성될 계획이다.

약 150m 거리에 서울 지하철 2호선 방배역(백석예술대)이 인접한 초역세권 주거시설로 내방역 또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2019년 개통된 서리풀터널을 통해 강남권 접근이 편리한데다 강남순환고속도로와 남부순환로가 인접해 광역 교통망 접근성이 우수하다.

엘루크(L LEWK)는 자신만이 소화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을 의미하는 신조어 ‘LEWK’에 LUXURY, LUMINOUS, LANDMARK의 이니셜 ‘L'을 조합해 만든 스타일리시 럭셔리 주거공간 브랜드다. 더효종합건설은 이 같은 독창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춤’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수 미주라(Su Misura)’의 의미를 더해 ‘더 수미주라 하우스’라는 입주민 개개인의 독창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주거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수요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4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을 제공하며 넉넉한 서비스 면적 제공을 통해 실사용 면적을 크게 넓힌 아파트 형태의 주거 상품이다. 특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공간에 접목시키는 개념인 ‘레이어드 홈’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공간 트렌드 맞춤 설계 계획이 돋보인다.

‘엘루크 방배 서리풀’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운 상품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의무거주기간이나 전매금지기간이 추가되지 않아 소유권 이전등기 이후 매매가 가능하다. 또한 계약금은 10%, 중도금은 5%이며 잔여 중도금은 잔금으로 이월할 예정으로 중도금 대출 또한 필요하지 않다.

한 분양 관계자는 “’엘루크 방배 서리풀’은 전통적인 흥행 보증수표로 꼽히는 역세권에 자리 잡은 것은 물론, 업무쇼핑자연환경 등을 다 갖춘 고급 주거 인프라가 돋보인다”라며, “특히 중대형 평형대가 많은 방배동의 유니크한 소형 평면 고급 주거 상품이라는 차별화 된 가치로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엘루크 방배 서리풀’의 분양홍보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기획) 전민이 만난사람, 박준배 김제시장
  • ’힐스테이트 더 운정’, 단기간 완판 기대감 솔솔
  • 클레이튼 기반 준 메타, P2E 카지노 게임 서비스 출시 예정
  • [칼럼]면역력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대상포진 주의해야
  • 김호중 팬카페 ‘전북 아리스’, 복지시설 청소년 후원
  • 제19대 전북대총장 선거, 7명 교수 출마의지 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