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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니PR, KASPACI ‘한의원 홍보서비스 부문’ 소비자만족 1위 4년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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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니PR, KASPACI ‘한의원 홍보서비스 부문’ 소비자만족 1위 4년 연속 수상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1.11.26 19: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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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원/한방병원 마케팅 업체 하니PR(하니피알)는 전문컨설팅 제공 성과를 인정받고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연속 KASPACI '한의원 홍보서비스 부문' 소비자만족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09년부터 한의원 마케팅에 집중한 하니PR은 해당 한의원이 동종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언론홍보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관계자는 “브랜드 신뢰도와 이미지를 상승시키는 언론홍보는 배너광고, 키워드광고(cpc)와 동시에 진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면서 “한 가지 마케팅에만 주력하기보다 잠재고객 방문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전략적 운영을 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하니PR는 한방카·우먼닥·생생추나·입원닷컴·한방산재치료OK 등 여러 한의원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다. 한의원 위치 및 연락처 등 기본 정보 검색 절차를 줄이고, 교통사고한의원, 여성한의원 등 내원 목적별로 구분해 맞춤 큐레이팅한 것이 특징이다. 네트워크에 등록된 전국 한의원을 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 비교가 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계자는 “한의원 홍보는 준법성과 안전성을 고려해야 한다. 정부 정책 변화와 의료광고법, 저작권법을 완벽하게 숙지해야 불필요한 법적 분쟁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면서 “하니PR는 (주)금솔커뮤니케이션의 50여 명의 자체 전문인력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한의원/한방병원 홍보 이슈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담 마케팅 담당자를 매칭한다”며 “한의원을 찾아가는 환자의 패턴을 분석한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은 한의원의 히스토리를 환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한의원 마케팅 전문 브랜드로서 분야별 PR담당자와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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