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2:58 (금)
화곡역 직통연결 ‘더챔버(The Chamber)’, 서울 서남권 교통요지로 미래가치 높아
상태바
화곡역 직통연결 ‘더챔버(The Chamber)’, 서울 서남권 교통요지로 미래가치 높아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1.09.16 14:3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광역철도, 2호선 청라연장선 예정된 화곡역… 트리플 역세권 프리미엄 예상
더챔버(The Chamber) 75B 유닛 CG.
더챔버(The Chamber) 75B 유닛 CG.

서울 강서구 교통의 중심지인 화곡역 일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더챔버(The Chamber)’가 탁월한 입지여건으로 수요자들의 사로잡고 있다.

우선 ‘더챔버(The Chamber)’ 바로 앞에 위치한 5호선 화곡역은 오는 2028년 서부광역철도 원종홍대선 개통이 예정돼 있고, 2027년에 2호선 신정지선 개통 및 향후 청라연장사업도 계획돼 있어 3개 노선이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단지가 위치한 화곡역은 일평균 이용객이 5만명 이상으로 지하철 5호선 중에 까치산역, 광화문 다음으로 높은 이용률을 자랑한다. 5호선 화곡역을 통해 주요 업무지구인 여의도와 광화문, 종로까지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하며, LG, 롯데, 코오롱, 이랜드, 에스오일, 넥센 등의 업체가 입주한 마곡지구와도 접근성이 좋다.

신도림역과 까치산역을 잇는 2호선 신정지선도 2027년 개통을 목표로 까치산역~화곡역 구간 연장이 추진 중이다.

여기에 2호선 청라연장 사업까지 올해 6월 확정되면 향후 청라국제도시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홍대입구까지 연결되는 서부광역철도 원종홍대선(2028년 예정)은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상암DMC를 경유한다.

이 외에도 단지 400m 반경 내에서 총 27개의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풍부해 홍대~상암~여의도~목동 등 주요지역을 연결하는 교통요지 역할과 더불어 수도권 서남권과 서울을 잇는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 단지는 화곡역과 지하 2층으로 바로 연결되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같은 역세권이더라도 직통으로 연결되어있지 않다면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거나 비와 눈 등의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이동시간도 더 걸릴 수 있다. 하지만 ‘더챔버(The Chamber)’와 같이 직통 역세권 단지는 이러한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치가 더욱 높은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더챔버(The Chamber)’가 들어서는 화곡역은 여의도, 마곡지구 및 DMC, 등 주요 업무지구가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며, 화곡역 일대는 강서구 대표 주거 밀집지역으로 강서구내 최대 유동인구 수를 보이는 지역이다.

이에 ‘더챔버(The Chamber)’에 조성될 근린생활시설인 ‘챔버 아케이드(Chamber Arcade)’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 챔버 아케이드의 지상 1층은 화곡역 1, 2번 출구와 맞닿아 있고 지하 2층은 화곡역과 직통연결될 예정으로 뛰어난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키테넌트 시설을 유치할 예정이며 지상 2층에는 메디컬 관련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화곡역 일대 미라클메디특구 지역에 밀집된 병의원 및 뷰티클리닉들로 인해 상업시설에 대한 신규 수요 및 임차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하 2층에 챔버가든이 조성되는 만큼 단순한 상업시설이 아닌 휴식과, 여유, 쇼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양건설이 시공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더챔버(The Chamber)’는 서울 강서구에 들어서며, 지상 3층~지상 12층, 총 154실 규모다. 근린생활시설인 ‘챔버 아케이드(Chamber Arcade)’ 는 지하 2층~지상 2층에 조성된다.

추후 청약 신청은 9월 24일(금)~26일(일) 3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당첨자는 27일(월) 발표 예정이다.

‘더챔버(The Chamber)’는 화곡역 초역세권이라는 탁월한 입지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 뛰어난 상품성 등을 모두 갖춘 희소성 높은 주거공간으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으며 실제 청약에서도 흥행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견본주택인 더챔버 갤러리는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준호 2021-12-08 16:20:20
오피 보고 있는데 끝났나요?

김진형 2021-11-24 13:17:24
부동산에서 상가 프리미엄 5천 부르던데 완판인건가요?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