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0:53 (금)
바이엘 코리아, 유투버 디바걸스 등과 함께 ‘당연하지 않아’ 디지털 캠페인 성료
상태바
바이엘 코리아, 유투버 디바걸스 등과 함께 ‘당연하지 않아’ 디지털 캠페인 성료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1.09.0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ㆍ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및 산부인과 전문의와 함께 다양한 컨텐츠 선보여
바이엘 코리아 ‘당연하지 않아’ 디지털 캠페인 유튜브편.
바이엘 코리아 ‘당연하지 않아’ 디지털 캠페인 유튜브편.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는 인기 유튜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산부인과 전문의와 함께 여성 건강 관련 인식개선을 위한 ‘당연하지 않아’ 디지털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은 여성의 올바른 피임, 건강한 월경을 돕기 위해 바이엘이 지난 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MZ 세대를 대상으로 안전한 피임법과 월경과다 및 자궁내막증 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총 9인의 유튜버(이십세들, 디바걸스, 곽정은) 및 인스타그래머(그림비, 감자, 앙영, 김솜, 영지, 뱀비)와 협업해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릴레이로 선보였다.

유튜버 ‘이십세들’과 ‘디바걸스’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함께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해 유쾌하고 솔직한 대화로 풀어냈고, 작가 겸 컨설턴트인 곽정은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인 ‘곽정은의 사생활’을 통해 월경과다에 대한 적극적 치료 필요성을 담백하게 전달했다. 또 인스타그램 웹툰에서는 피임에 대한 잘못된 상식, 올바른 피임법 등을 캐릭터와 만화적 구성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담아냈다.

바이엘 코리아 ‘당연하지 않아’ 디지털 캠페인 웹툰편.
바이엘 코리아 ‘당연하지 않아’ 디지털 캠페인 웹툰편.

‘이십세들’과 ‘곽정은의 사생활’ 유튜브 영상에서는 월경과다의 정의, 의심증상, 치료법 등이 자세히 소개됐다. 여성 건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유튜버 ‘디바걸스’ 편에서는 월경통으로 생각하고 참기 쉬운 자궁내막증의 원인, 대표적인 증상, 진단,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 다루었다.

대학생이 말하는 피임에 대한 모든 것’ 편에서는 각 방법에 따라 성공률이 다르다는 점 등을 살펴보았다. 한 예로 경구약은 매일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복용해야 실패율을 낮출 수 있다는 점이 지적되었다. 또한 성공률을 높이려면 한 가지 이상의 방법을 함께 사용하는 ‘이중 피임’이 도움이 된다.

“바이엘 코리아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은 “올해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은 MZ 세대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올바른 피임과 여성의 건강한 월경에 대해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했다.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낸 웹툰과 유튜브 영상 컨텐츠 등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월경과다, 피임, 자궁내막증 등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한 적극적 치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