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9:21 (금)
커먼즈필드 BI,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상태바
커먼즈필드 BI,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 전광훈 기자
  • 승인 2021.08.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공동브랜드 ‘커먼즈 필드’,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커먼즈 필드 브랜드 이미지, 전주시 사회혁신센터 ‘사회혁신전주’와 ‘성평등전주’에 활용돼

행정안전부의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공동브랜드인 ‘커먼즈 필드(COMMONZ FIELD)가 ’2021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전주시가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커먼즈 필드’는 지역활력의 주요개념인 ‘커먼즈’와 현장·일대를 뜻하는 ‘필드’를 결합한 것으로, 이 브랜드 이미지는 전주시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인 ‘사회혁신전주’와 ‘성평등전주’에 각각 사용되고 있다.

본상의 영예를 안은 ‘커먼즈 필드’ 브랜드 이미지는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돼 국제적으로 알려지게 된다.

이와 관련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는 1955년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IF Award, 미국 IDEA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힐 만큼 권위 있는 상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이 분야에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앨범패키지 디자인과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 사회연대지원단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계기로 사회혁신센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일반주민, 민·관·산·학 등 다양한 분야가 함께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주민참여 지역사회혁신 거점공간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전광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