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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비대면 뱅킹서비스 UI/UX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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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비대면 뱅킹서비스 UI/UX 개편
  • 이민영 기자
  • 승인 2021.08.20 23: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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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고객층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 제공
새마을금고 UIUX 개편 이미지
새마을금고 UIUX 개편 이미지

새마을금고가 비대면 뱅킹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개편된 개인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를 선보인다.

이번 개편은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쉽고 이용하기 편한 구조를 적용하고 단순 사용성 제고를 넘어 혁신적인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한 UI/UX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주요 개편되는 사항은 ▲UI/UX ▲고령층 특화서비스 ▲비대면실명확인서비스 ▲지도기반 전용상품몰 ▲타임라인 등이다.

가장 큰 변화는 뱅킹서비스의 전체적인 UI/UX 변경이다. 사용 흐름을 돕는 디자인, 직관적인 동선, 생동감 있고 일관성 있는 톤앤 매너의 세가지 컨셉을 바탕으로 핵심정보 위주의 단순화된 UI/UX를 구현했다.

기존 사용자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자주쓰는입금계좌, 다계좌이체, 자산관리 그래프, 계좌관리 등 편의기능도 개선했다.

또한, 이체시 출금계좌를 새마을금고와 (오픈뱅킹에 등록된)다른 금융기관 계좌를 선택 할 수 있도록 기존 이체화면과 오픈뱅킹 이체화면을 통합했다.

고령층을 위한 서비스로 단순한 큰 글씨외에 고령사용자의 인지성과 학습성을 고려하여 전용화면(심플모드)을 제공한다. 배색의 대비를 높여 주요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주요 서비스를 메트로UI(바둑판형)으로 배치하여 고령층 사용자의 경험을 반영했다.

심플모드내 전용메뉴는 주요 업무서비스를 큰글씨 및 여백확보 등으로 고령층 사용자를 배려했다. 심플모드 사용자는 시니어 전용 고객센터로의 연결도 지원해 더욱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속되는 언택트 환경에 대비하여 비대면실명확인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업점 방문없이 전자금융신규가입, 디지털OTP 발급, 전용수신상품 가입 등도 가능해진다.

이번 개편은 8월 23일 UI/UX의 대고객 오픈을 시작으로 9월 중순까지 각각 업그레이드 된 신규서비스들이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고령층 친화적 디지털 금융환경 조성을 위해 고령층 특화서비스(심플모드)를 제공하는 등 고객연령층에 맞춘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주고객층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빅데이터시스템 구축 및 CRM시스템 재구축을 통해 차별화된 초개인화 디지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서울 = 이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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