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0 08:35 (토)
ESG가치를 실현하는 전북은행 JB문화공간, 문화와 예술로 시민을 위로하다
상태바
ESG가치를 실현하는 전북은행 JB문화공간, 문화와 예술로 시민을 위로하다
  • 김명수 기자
  • 승인 2021.08.0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의 문화 센트럴파크 JB문화공간 2021년 상반기 프로그램 성료
_JB문화공간
_JB문화공간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이 후원하는 JB문화공간이 도민들과 고객들을 위로하는 다채로운 문화 힐링 프로그램으로 2021년 상반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그동안 전북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도민들을 위로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전북은행은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캐치프라이즈로 삼고 지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고 있다.

반세기 동안 지역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하며 도민들과 희노애락을 함께 해 온 전북은행은 지역민과 소통하고 받은 사랑을 되돌려주는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이 같은 전북은행의 행보를 들여다봤다. /편집자주

전주의 센트럴 파크 JB문화공간.
전주의 센트럴 파크 JB문화공간.

▲ 도민과 고객을 위한 'JB문화공간'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 2019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전북은행 한옥마을지점 2,3층에 도민과 고객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JB문화공간'을 설립했다.

한 해 천만 명이 찾는 전주한옥마을에 첫 터를 잡은 'JB문화공간'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전주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서 지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전북과 전주의 다채롭고 풍요로운 문화를 경험하게 해주는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전과 전동성당, 풍남문, 남부시장 등 한옥마을 중심에 자리한 JB문화공간은 전주시민들의 접근성도 좋고, 전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갖춘 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JB문화공간의 설립목적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행복과 감동의 공간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간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공간이 그것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이곳에 들어서는 사람들이 행복과 감동을 느끼는 동시에 다양한 문화기부활동을 통해 나눔이 얼마나 소중한 가치를 지니는지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JB문화공간.
JB문화공간.

▲2021년 상반기 프로그램 성료

JB문화공간은 개관 이후 다양한 각계각층의 명사들을 초청해 수준 높은 강연과 다채로운 문화공연들을 진행했다. 

지금까지 소설가 성석제, 뮤지컬감독 박칼린,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 판소리 명창 오정해, 먼나라 이웃나라의 저자 이원복 교수 등의 명사특강과 가수 김도향, 웅산, 최성수, 윤형주, 김세환, 리아, 유익종, 채은옥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상반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으로는 가수 김세환의 미니콘서트가 7080세대를 추억의 시절로 안내했으며, 가수 웅산의 재즈콘서트는 매혹적인 재즈의 선율로 재즈 마니아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3주간 진행된 세계미술관 기행 프로그램은 해외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세계각지의 미술관을 랜선으로 만나보며 간접 체험의 시간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을 참가한 한 회원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이 계속되고 문화 프로그램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사라져 아쉬웠는데 전북은행과 JB문화공간의 프로그램이 너무 반갑고 고마웠다”고 말했다. 

JB문화공간 웅산콘서트.
JB문화공간 웅산콘서트.
JB문화살롱 회원의밤.
JB문화살롱 회원의밤.

▲2021년 하반기

올해 하반기에도 JB문화공간이 도민들에게 제공하는 문화 선물은 계속된다. 

코로나19의 어려움을 뚫고 지난 상반기에 포크, 재즈, 대중음악 및 미술 기행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친 JB문화공간은, 문화로 도민과 고객을 보듬을 하반기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선보였다. 

먼저 최성수의 7080콘서트, 남궁옥분의 낭만콘서트, 국악 명창 오정해,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디바 말로의 재즈콘서트, 서울대 음대 교수진들로 구성된 비바체 실내악단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수의사 설채현의 반려견 특강 및 코로나19 때문에 여행을 가지 못하는 여행족들을 위한 최종명 중국문화여행 작가, 중국 실크로드 전문가 임중혁 숙명여대 명예교수의 중국 여행 특강, 이탈리아 전문가 정태남 박사와 르네상스 전문가 성제환 교수의 이탈리아 인문예술 여행 특강이 여행족들을 기다리고 있다.

전북은행 JB문화공간, 2021년 하반기 프로그램 안내
전북은행 JB문화공간, 2021년 하반기 프로그램 안내

현재 상설로 매달 둘째, 넷째 화요일에 진행되는 명품 클래식 해설 강의 JB클래식 산책, 매주 토요일 이루어지는 홍차마스터 클래스, 의미있는 영화를 공유하고 감상하는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JB영화감상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라운지, 회의실, 다목적홀, 음악감상실, 루프탑 등의 공간 및 시설의 무상 대관은 물론 JB문화공간 라운지에서는 전북은행 카드 고객과 회원가입(무료) 고객에게 최고급 원두커피를 1000원에 제공한다.

JB문화공간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는 한 회원은 “전북은행이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 혜택을 주려는 노력이 너무나 감사하다. 훌륭한 프로그램을 기획해주는 JB문화공간 역시 너무 고마울 따름이다. 하반기 프로그램 역시 너무나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북은행 서한국 은행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도민과 전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문화와 예술을 통해 치유 받고, 나눔과 소통의 공간에서 행복과 감동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제공해, 문화 사랑방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B문화공간의 회원 가입 및 프로그램과 대관 신청은 홈페이지(www.jbartcenter.or.kr)와  JB문화공간 담당자(063-288-7797)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각종 소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JB문화공간 회원에 가입한 이용자들에게는 동호회 대관 시 우대 혜택,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 및 각 강연, 공연에 무료 및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JB카페 50%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명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
  • 스마트365잎새삼, 스마트팜을 통해 3년간 확정 임대료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