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첫 선…9월까지 8개 농업경영체 소개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기반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가 활성화됨에 따라 ‘네이버’와 협업해 지역별 소규모 농업경영체의 우수 농식품 판촉(마케팅)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판촉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8개 농업경영체는 각 지방농촌진흥기관이 추천한 곳으로 직접 농산물을 생산하고, 이를 가공하여 상품화하고 있다.
이번 실시간 소통 판매는 갓 수확한 지역 농산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 상품을 함께 구성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첫 실시간 소통판매는 6월4일 오후 2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약 60분간 진행되며, 오는 9월10일까지 격주로 만나 볼 수 있다.
앞으로 농촌진흥청과 네이버는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건강한 지역 농·특산물을 알리고, 판로확보 등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농촌자원과 박정화 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대면 소비환경에 맞춰 농업인들의 판촉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술 및 판로확대 지원 등 지속적인 적극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왕영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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