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25 (금)
도전한국인본부,‘제4회 모범자치단체장 대상 시상식’ 성료
상태바
도전한국인본부,‘제4회 모범자치단체장 대상 시상식’ 성료
  • 이민영 기자
  • 승인 2021.05.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6개 자치단체 中 우수 행정 펼친 13개 자치단체 선정
도전한국인본부, 제4회 모범자치단체장 대상 시상식에서 전북 남원시 이환주 시장이 수상하고 있음
도전한국인본부, 제4회 모범자치단체장 대상 시상식에서 전북 남원시 이환주 시장이 수상하고 있음

도전한국인본부(대표 조영관)는 20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제4회 모범자치단체장 대상 시상식’이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하고, 자치단체 시상위원회가 주관했으며, 시상식은 226개 기초자치단체장 중에서 약 5%인 13명의 자치단체장으로 행정리더십이 뛰어난 분을 엄선해 시상했다. 

주요 평가심사분야는 단체장의 리더십, 전문성, 추진력, 코로나19 방역 대처등 기여도에 따른 우수한 단체장을 추천과 발굴 후 심사를 통해서 확정했다. 행사는 코로나 방역준수 절차에 따라서 거리두기와 발열체크 및 방역소독을 준수했다. 시상행사로 구재영 가수의 ‘덕분에'와 소프라노 백현애 성악가의 축하음악을 시작으로 떡명장이 준비한 축하 기념 떡케잌 컷팅 행사로 이어졌다.

시상위원회 총재인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은 “오늘 수상하시는 지방자치단체장들은 평소 모범적으로 공복정신을 솔선수범하여 수상믜 영예를 차지하신 분이십니다”라고 말했고

“모든 공무원들이 국리민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복정신으로 최선을 다할때에 국민은 편안한 삶을 누리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금번 모범수상 자치단체장은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 구청장,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김성기 경기 가평군수,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 이현종 강원 철원군수, 장신상 강원 횡성군수, 정명희 부산 북구청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류한우 충북 단양군수, 노박래 충남 서천군수, 황선봉 충남 예산군수, 이환주 전북 남원시장이다. 특별공로상으로는 김상근 KBS 이사장이 수상 받았다.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상임대표는“코로나19 위기속에서도 지방자치단체 발전과 방역등을 위해 수고해주신 모범 자치단체장들을 시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이낙연 국회의원(전 국무총리)는 “ 제4회 모범 지방자치단체장 시상식 수상자 여러분 축하드립니다. 오늘 수상하신 열 세분은 지난 한 해 동안 우수한 리더십으로 자치 단체와 지방행정을 이끌어 주셨습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들의 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애정과 헌신이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에 기여해 주시리라 믿습니다“라는 축전을 보내왔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작년에 희망의 얼굴상 시상식 이후로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오늘 도전한국인본부의 제4회 모범자치단체장 시상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고 말했고 “코로나19라는 국가위기 상황 속에서도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불철주야로 애써주신 모든 수상자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고 덧붙였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 <2021 모범 지방자치단체장 대상 시상식>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지자체장과 공무원들이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한마음 한 뜻으로 노력할 때 비로소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이 꽃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고

“여기 계신 분들과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귀빈 축사자로는 빠레디스 뜨라빼로 주한 온두라스 대사와 롱 디망쉐 주한 캄보디아 대사가 참석하여 글로벌로 뻗는 자치단체장들의 활약상을 응원해주는 문화가 되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팍팍한 삶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나가는 사람들을 발굴하고 응원하기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10년 간 40회 이상의 행사를 진행해 왔고, 국민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도전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기록, 세계최고기록인증, 명인,명장,명품, 희망얼굴, 도전한국인상, 축제등을 인증시상하며 대한민국 민간기관에서 신뢰와 명성을 가지고 사명과 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제4회 모범자치단체장 대상 시상식에서 각 자치단체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음
제4회 모범자치단체장 대상 시상식에서 각 자치단체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음

<모범수상 자치단체장 13명>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4선 국회의원)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 구청장(4선 구청장)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초선)

김성기 경기 가평군수(3선)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3선)

이현종 강원 철원군수(2선)

장신상 강원 횡성군수(초선)

정명희 부산 북구청장(초선)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초선)

류한우 충북 단양군수(2선)

노박래 충남 서천군수(2선)

황선봉 충남 예산군수(2선)

이환주 전북 남원시장(3선)

특별공로상 김상근 KBS 이사장<끝>

서울 = 이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