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11 (목)
전북교육청 ‘드라이브 스루 민원서비스' 운영한다
상태바
전북교육청 ‘드라이브 스루 민원서비스' 운영한다
  • 이재봉 기자
  • 승인 2021.02.2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부터 코로나19 영향 대면 시간 최소화
야간 민원 상담 등 다양한 교육민원 수요 반영

전북교육청이 다양한 민원 수요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23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고객지원실은 오는 3월 2일부터 대면시간 최소화를 통한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민원서비스’를 실시한다.

민원인이 사전에 전화나 전북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급받고자 하는 민원 서류를 사전 신청한 후, 청사 내 지정된 드라이브 스루 존에서 예약 시간(평일 업무 시간 내)에 제증명 서류를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노약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등 사회배려대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청사 내 주정차 불편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야간 민원실’도 운영한다.

시민의 다양한 생활패턴을 반영하여 평일 일과시간 중 교육청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학부모 등의 제증명 업무와 교육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기존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하던 고객지원실을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연장 운영하여 각종 제증명 서류를 발급한다.

또한 민원인이 전문적인 상담을 요청할 경우 다음 날 오전 중 업무담당자가 해당 내용을 상세히 설명해주는‘콜백 서비스’도 제공한다.

새로운 민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이용 방법은 도교육청 누리집 (정보공개/민원>민원신청>예약민원신청)이나 고객지원실(063.239.3506)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학생·학부모 등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도민들의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칼럼] 감기 이후에 생긴 피부발진, 알고 보니 어린이 자반증이라면?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