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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완산구, 현장행정강화와 맞춤형 복지 구현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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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완산구, 현장행정강화와 맞춤형 복지 구현 집중
  • 김영무 기자
  • 승인 2021.02.16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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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완산구(구청장 신계숙)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현장행정 강화와 맞춤형 복지 구현에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신계숙 완산구청장은 16일 완산구 신년브리핑을 통해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회복하는 완산구’를 비전으로 구정 운영을 위한 5대 기본방향을 제시했다. 5대 기본방향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민생행정’, 재난과 위기에 강한 ‘안전행정’, 모두가 잘 살며 희망을 꿈꾸는 ‘포용행정’, 시대 변화에 대응하는 ‘유연행정’, 구민의 삶의 환경을 개선하는 ‘편익행정’ 등이다.

구는 이를 위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행정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소상공인에 대한 각종 지원정책과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사업을 강화하고, 주요 시설사업의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또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고위험·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철저한 지도점검을 펼치고 폭염·홍수·폭설 등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선제적 대응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와 함께 복지대상자별 맞춤형 급여를 지원해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을 돕고 신속·정확한 통합조사와 체계적인 통합관리, 민·관 연계를 통해 촘촘한 복지행정망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아동부터 장애인, 다문화가정, 노인 등에 이르기까지 현장 중심의 세심하고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키로 했다. 아울러 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지방세 환급서비스를 도입하고 지방세 모바일 전자고지를 확대하는 동시에 온라인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환경을 조성하는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또 부동산 중개사무소 개설등록 사전예약제를 운영하고 신도시 지역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하는 등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신계숙 완산구청장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웠던 2020년을 뒤로 하고, 올해에는 코로나19 종식을 염원하며 구민들의 삶이 다시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행정 각 분야별 사업의 정상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안전행정을 바탕으로 민생경제의 재도약, 희망과 포용의 정책 사업을 집중 추진해 우리 구민 모두가 다함께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김영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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