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16 00:19 (수)
임실군, 코로나19 확진자 2명 발생...고강도 비상체제 돌입
상태바
임실군, 코로나19 확진자 2명 발생...고강도 비상체제 돌입
  • 문홍철 기자
  • 승인 2020.09.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전북 89번째 첫 확진자에 이어 5일 90번째 60대 접촉자 확진판정 
-군. 이동동선 영업장 방역소독·폐쇄조치, 확인된 접촉자 전원 검사 실시 
-최악의 상황 대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력한 방역대책 시행
-모든 학교 온라인 수업 검토, 가족예배 등 강력 권고, 군청사 민원인 응대 공간 별도 마련 등 

 

임실군이 지난 4일 신종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첫 확진자에 이어 5일에도 2번째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전 지역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 고강도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심 민 임실군수는 5일 임실군청농민교육장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관내 거주하는 김모씨(60대·회사원)가 첫 확진판정을 받은 데 이어 김씨와의 접촉자 조모씨가 추가로 확진되어 코로나19 전북 89번째, 90번째 양성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심 군수는 “먼저 4일 확진판정을 받은 김모씨는 이날 경기도 광명시 98번 확진자인 배우자와 접촉한 것으로 역학조사 결과가 나왔다”며 “수도권에 거주 중인 아내가 지난달 29일과 30일 지역을 다녀가면서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임실1번확진자 김모씨는 아내(광명시 98번 확진자)가 확진판정을 받은 것을 알게된  후 지난 4일 오후 3시경 임실군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서에서 검체를 채취했다. 

김씨는 이날 저녁 7시30분경 최종 확진 받아 군산의료원 격리병실에 입원 조치됐다.

이에 군은 전북도와 함께 모든 CCTV 등을 확보하고 김씨의 이동 동선을 추적해 회사와 음식점, 약국, 휘트니스 등 확인된 동선에 대한 방역 소독을 일제히 완료하고, 역학조사관의 판단에 따라 영업장을 폐쇄조치했다. 

또한 군은 역학조사를 토대로 밝혀진 김씨와의 동선 접촉자 24(23명 음성 자자격리중)명에 대해 신속하게 검사를 완료했고, 이 중 접촉자로 분류되어 검사를 받은 조씨가 이날 아침 추가 확진자로 판정돼 추가 동선을 확인 중이다. 

특히, 군은 이들 확진자에 대한 추가 동선과 접촉자가 파악되는 즉시 검사와 방역소독 등을 신속히 진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전북도와 함께 휴대폰 GPS와 신용카드 사용 및 의료기관방문 내역 등을 철저히 확인하여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 전 지역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강력한 조치에 들어갔다.        

군의 2단계 조치에 따라 관내 27개 초중고에 대해 2주간 학교온라인 수업을 교육청과 협의하는 한편 6일이 일요일인 만큼 관내 교회 등 종교시설 124곳에 대해 가족예배 등 비대면 예배를 강력히 권고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청 및 관공서 방문 등 민원인에 대한 조치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민원 등을 해결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심민 군수는 “청정 임실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 매우 엄중하고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확진자 추가 동선 및 접촉자 확인 등 역학조사를 최대한 신속하게 진행 중이며, 최악의 상황에 대비한 방역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심 군수는 이어 “동선이 확인되는 대로 주민들에게 안전문자를 신속하게 발송하고, 관내 전 기관과 업체 등과 협력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고강도 방역에 나서겠다”며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군민들께서는 군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자진검사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심 군수는 “갑작스런 확진자 발생으로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질 것으로 우려된다”며 “이럴 때일수록 군민 모두가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타지역 방문자제 등 생활수칙을 철저하게 지켜달라”고 군민들에게 거듭 당부했다./임실=문홍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기획) 김제시, 새만금 중심도시를 넘어 국제 해양 항만 물류 중심도시와 4차 신산업도시로 변화 모색
  • 한전 군산지사, 유관기관 협업 ‘소외계층 빛드림 반찬봉사’
  • LX-KEPCO 전문성 제고 위해 감사 업무협약
  • 택배노조 무기한 파업 선언에 전북지역 노노간 이견
  • 문형남 국가ESG연구원 원장, 모든 조직 ESG경영 도입 주장
  • 문재인 대통령, 한·미 정상회담에서 바이든과 171분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