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0 21:29 (토)
스피치(言語)힘을 믿자
상태바
스피치(言語)힘을 믿자
  • 전민일보
  • 승인 2020.04.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은 생명을 살리고 아픔을 치유하고 성공을 이끌어 내며 인생을 행복하게 하는 특효약과 같다.

‘말대로 이루어진다’. ‘말은 열매를 맺는다’는 말처럼 무한한 창조력을 갖고 있다.

성경에서도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했다는 기록이 있으며 예수처럼 골방에서 깊이 회개의 기도를 드리니 거기서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 은혜로 충만하게 된다고 했다.

잠언서 18장 21절에 ‘죽고 사는 것은 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를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느니라’고 했다.

생각(셀프대화)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인생이 결정된다는 것이다.

말의 파장이 전자파보다 33배 이상 크다는 과학적인 근거도 있다.

언어학자들은 똑같은 말을 1만번 정도 반복하면 그것이 현실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그러므로 말은 놀라운 각인력, 견인력, 성취력이 존재한다.

‘피그말리온’이란 이름을 가진 그리스 조각가는 어느 날 어여쁜 아내상을 조각하고 너무나 아름다워 꽃도 사다 손에 얹어주고 음악도 들려주다 보니 사랑하게 되었고 아프로디테 여신에게 기도로 청원을 하여 그 결과 조각상이 따뜻한 체온과 사람의 숨결을 느끼게 돼 그의 아내가 됐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반드시 기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줌으로 ‘피그말리온 효과’란 것이 생겼다.

평강공주는 온달보고 항상 장군이라고 부르니 장군이 되었고 평강공주의 아버지 왕는 그녀가 너무나 잘 울어서 ‘바보 온달에게 시집보낸다’고 한 말이 그대로 이루어진 것이다.

우리 몸도 언어 증추신경이 온 몸을 지배하는데 일본의 에모토 마사루가 쓴 ‘물은 답을 알고 있다’에서 모든 사물은 말의 지배를 받는다는 것이다.

사람의 몸은 70%가 물로 이루어져 자신을 향해 ‘사랑한다’, ‘즐겁다’는 말만 해도 몸 안에 좋은 것들로 반응이 나타난다.

태중의 아기를 향해 기도하면 그 아기는 지혜롭고 아름다운 아기로 태어나게 될 것인데 이것이 태아교육이다.

이 세상은 사람의 관상보다 심상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심상은 마음먹기 달렸기에 자기대화를 꾸준히 긍정적으로 해야 한다.

천국가는 길이 ‘사랑, 감사, 고맙다’라는 말이 있듯이 심상이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 보자.

강원도 정선 가목리에 ‘메주와 첼리스트’ 표시판이 있다. 거기에는 ‘첼리스트 도완녀’씨의 3천개가 넘는 장독들이 있다.

이 ‘도완녀’는 서울대와 독일 유학을 거쳐 잘 나가던 첼리스트였다. 그는 된장한테‘ 감사하다’고 말하고 첼로로 음악을 들려주었더니 맛이 있어 백화점에서도 인기가 있어 연 매출 60억 이상 되는 사업으로 성공하였다.

일본의 ‘다케다’씨는 ‘다마고 보로’ 제과로 일본시장 점유율 60%를 차지하고 있는데 싱공비밀은 소재와 만드는 사람의 행복도를 따지는 시대를 인식하고 사람의 심리적 파동이 물건으로 이동하기 위해 하루에 3천번씩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면 인생이 바뀐다고 하면서 공장에 ‘감사합니다’라고 녹음한 테이프를 24시간 틀어놓았더니 성공하였다고 한다.

카네기는 사업가로, 스피치로 성공한 사람인데 어린 시절부터 ‘나는 부자다’란 말을 입에 달고 살았기에 성공한 사람이 되었다고 한다.

세계적인 최고경영자 GE그룹 회장 잭 웰치는 어린 시절 말더듬이였다고 하는데 어느날 친구들이 놀리니까 화가 나서 어머니에게 친구들이 놀린다고 하니 어머니의 말씀이 ‘너는 친구들보다 생각의 속도가 빨라 그렇다’는 말을 듣고 잭 웰치는 자신감을 얻고 더 노력하여 세계적인 최고 경영자로 성공하였다.

그러므로, 철학자 월리엄 제임스는 “그 사람의 인생의 결과는 그 사람의 생각의 결과이다”라고 하지 않았는가?

고통과 역경을 딛고 긍정의 사고로 인생의 성공자 미국의 펀(fun) 경영의 전도사 ‘진수태리(이민자)’가 있다.

1987년 ‘사커’에 입사하여 혼신의 힘으로 매출을 3배 이상 올려놓으며 주립대에서 경영학석사(MBA)과정도 공부하였으나 승진되지 않고 권고사직 명령이 내려지자 경영자측에서 ‘당신은 다 좋은데 대화가 안되고, 웃음이 없다’는 말을 듣고 변하기 시작하여 과거 생활을 반성하는데 성공에만 집작하여 너무 긴장한 생활과 인간관계를 제대로 못한 것을 바꾸기 시작, 스피치클럽 등에서 학습하여 웃음의 가치를 발견하고 성공하기 시작하였다.

미국의 100대 여성기업에 한사람으로 미국 기업들을 펀경영으로 바꾼 사람이다. 긍정의 사고가 진수테리를 최고 펀경영자, 동기부여가로 바꿔놓은 것이다.

우리가 등한시하고 무의식적인 생활을 하지 말자.

스피치의 능력은 역사적, 과학적으로 다 증명되고 있으므로 성공과 행복의 지름길인 스피치학을 재미있게 학습해보자. 인생이 더욱 빛나고 성공자가 된다.

김양옥 전주교육대 겸임교수, 한국스피치·웅변협회 전북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
  • 스마트365잎새삼, 스마트팜을 통해 3년간 확정 임대료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