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장학생 선발계획 확정

2007-01-29     전민일보

김제시(시장.이건식)는 우수인재육성과 애향심고취 및 김제사랑 운동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학사업이 해를 거듭하면서 시민의 사랑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07년도 김제시장학생 선발계획을 확정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95년부터 장학기금을 조성해 현재 18억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간 이자 발생액으로 총 840명을 선발 7억8천3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시는 올해에도 지난해 수준인 100명정도를 선발해 1억4천만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생 지원자격은 김제시에 3년 이상주소를 두고 거주한자 또는 자녀로서 이.통장자녀 장학생은 이.통장으로 1년이상근속한자의 자녀로서 학업성적이 미 평점 이상인자 , 일반장학생은 미 평점 또는 70점이상인자이며 대학생의경우 우 평점 또는 80점이상 , 특별장학생은 전국단위이상의 경연.경기 등에서 수상경력이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김제시는 다음달 5일부터 23일까지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지원서 교부 및 접수를 받고 3월 9일까지 지원자 자격심사와 기초조사(읍.면.동 , 학교)를  실시 한 후 장학기금운용심의위원회에서학업성적,재산정도,가산점 등을 엄격히 심사하여 공정하게 선발 3월말에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고등학생에게는 연간 지방공무원수당 규정에 의하여 자녀학비보조수당액 수준으로, 대학생의 경우 연간 150만원 한도 내에서 장학금을 각각지급 받게 된다.
특히 김제시는 자녀교육문제 등으로 인근도시로 인구유출이 심화되면서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재단 법인을 설립하여 체계적이고 폭넓은 교육진흥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나감으로써 활기차고 신명나는 희망 김제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김제=임재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