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 분양 활발

입지여건이 좋아 일부부지는 업체 간 경합도 발생

2013-06-21     김훈
 


최근 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의 분양이 활기를 띠고 있다.

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는 고속도로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고 분양가격이 낮아(㎡당 34,560원)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경기불황으로 인해 비교적 낮은 분양율을 보였왔으나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2012년 하반기부터 입주상담이 늘어나 현재 계약 성사단계의 기업들을 포함해 70%이상의 분양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군에서의 적극적인 홍보와 기업인 단체, 향우기업, 창업보육센터 등을 통한 유치가능 기업유치에 전력을 다한 결과이다.

현재 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에는 진안홍삼연구소, 우수한약재유통지원시설, 전북인삼조합, ㈜진셍케이 등이 입주해 홍삼한방산업의 기반을 이루고 있으며 그 외 종이필름, 방송장비, 계측장비 제조업체 등 다양한 기업이 입주해 있다.

군 관계자는 “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는 경제상황이 좋지 않지만 입주여건이 좋아 많은 기업인들이 선호하고 있어 금년에 분양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부 부지는 경합이 이루어지기도 하는 등 활기를 띠고 있어 조만간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보이며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잔여부지는 64,696㎡로 9개업체 입주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 아토피전략산업과(063-430-2832)로 연락하면 된다./진안=김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