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환경농업실천연구회 교육

2007-01-24     전민일보
고품질 안심농산물 생산을 위한 장수군 환경농업실천연구회 교육이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관내 농업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천면 연평리 하늘내들꽃마을 교육장에서 실시됐다.
장수군 환경농업실천연구회(회장 박용주)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친환경농업 실천교육 및 농산물 유통방안 마련으로 환경농업 참여 농가를 확대하고 농업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것.
박용주 회장은 “장수군은 산간고랭지대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적합한 지형적, 기후적 여건을 지니고 있다”며 “환경농업 중요성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유기농산물 유통망 확충으로 농가참여를 확대, 장수군 농업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정경식 대표(전북정농물류)로부터 환경농업의 의의 및 유기농산물 유통구조, 농민이 운영하는 학교 급식 현황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종합토론회를 통해 장수군 농산물 유통 활성화 방안 및 2007년도 환경농업실천연구회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장수군은 축산과 경종농업을 보완한 지역순환농업시스템 구축, 농가생산비 절감 및 고품질 안심농산물 생산으로 농산물 수입개방 및 시장경쟁 극복방안을 마련해 왔으며 5·3프로젝트와 연계, 농가소득 증대 및 삶의 질 향상으로 잘사는 농촌, 살기 좋은 장수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장수=송병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