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07년도 행정혁신 T/F팀 본격가동

2007-01-19     전민일보
순창군이 새로운 행정환경에 부응하고 혁신의 최고목표인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18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행정혁신 T/F(Task Force)팀 회의를 가졌다.
  백두현 기획감사실장을 단장으로 내부행정혁신팀 9명, 고객감동혁신팀 9명, 파워행정혁신팀 10명 등 30여명의 추진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각 팀별 혁신과제 발표와 발표된 과제에 대해 상호 토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팀별 과제는 내부행정팀의 순창군정홍보 안내 시스템 구축, 군산하 공무원 인터넷 블로그 활용과 고객감동팀의 군정홍보 선진화 방안, 자원봉사 활동내역 D/B 구축, 직원간 만족도 증대로 업무능력 향상 기여 및 파워행정팀의 농업인 연구모임 활성화로 농촌지도 사업전개 등 6건이다.  
  추진단은 이번에 발표된 6건의 과제를 면밀히 검토해 개선사항을 보완하고 시행여부를 결정해 혁신을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나갈 방침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연말 3개팀 30여명의 행정혁신 T/F팀을 구성하고 2007년 한해동안 매월 첫째, 둘째주 목요일 간부회의 종료 후 팀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팀별 과제발굴 및 발표와 효율적인 추진방안 등을 논의해 나가기로 한 바 있다.
  이날 가진 회의는 새롭게 구성된 행정혁신 T/F팀이 올해들어 실시한 첫 번째 회의라고 할 수 있다./순창=손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