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쾌적한 도시숲 조성

2013-04-19     천희철

 남원시에서는 생동감 있고 건강함이 느껴지는 녹색 생태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관광 도로변(주천) 가로경관 조성 및 도심속 향기원 테마꽃길 조성, 요천 제방변 벚꽃길 조성사업 등 도시 숲을 조성하고, 장애인 복지시설과 전통 마을숲 등을 대상으로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녹색 숲 조성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올해 봄철 조경사업으로 사업비 8억 여원을 투자하여 배롱나무, 왕벚나무, 철쭉 등 37천 여주의 수목을 주요 관광 도로변 일원과 도심속 향기원, 요천 제방변 산책로 등에 식재 함으로써 녹지율을 높이고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조성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남원시 가치 제고에 일익을 담당할 계획이다.
또한, 2012년 산림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2억6천만원을 지원받아 대산 편한세상의 장애인 복지시설내 녹색 복지숲 조성과 덕과 사곡마을 전통마을숲 복원, 남원고등학교 학교숲 조성을 추진하는 등 각계 각층을 대상으로 녹색 복지정책을 구현하고 있다.
남원시에서는 앞으로도 도심속 녹색 공간 등 도시 숲 조성의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시민에게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 등 사랑의 도시 건강한 남원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남원=천 희 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