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가지원 홍보물 제작

2007-01-17     전민일보
 순창군이 올 한해 농가에 지원할 다양한 농업관련 정책을 누구나 알기쉽게 홍보물로 제작해 농업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사업비 150만원을 들여 ’07년도 농가에 지원할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홍보물 2500부를 제작, 각 읍면 새해 영농설계교육 및 각종 농업인 회의시 교육자료로 활용함은 물론 참석 농가에 배부해 다양한 농업지원정책을 몰라서 신청을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해나갈 방침이다.
  이 홍보물에는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고 경영능력을 높이기 위한 ‘농업경영컨설팅 사업’을 비롯 ‘농업인 영유아자녀 양육비 지원’, ‘농업인 자녀 학자금 지원’, ‘농가도우미제도’ 등 10개사업에 대해 각각 사업내용, 지원대상, 지원금액, 문의처 등이 알기쉽게 소개돼 있다.
  또한 인삼 식재사업, 비닐하우스 자동 환풍기사업 등 24개 주요소득사업에 대한 추진계획도 명시해 누구나 한눈에 사업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끈다.
  군 관계자는 “농업관련 예산이 지난해에 비해 늘어났지만 수혜자인 농가에서 모르고 지원 신청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 이번 홍보물을 통해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순창=손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