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보고서 남원시가 최고!

2012-01-30     천희철


- 7급이상 공무원 240명, 기획 및 기획서 작성능력 배양으로 직무성과 향상 -

 남원시(이환주 시장)는 26일부터 7급이상 공직자 240여명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정책기획 및 보고서 작성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전라북도지방공무원교육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기획서 작성능력을 배양하여 직무성과를 높이고, 보고서 작성에 유용한 글쓰기 스킬과 기법을 강의한다.
  강의내용은 공직보고서의 흐름, 홍보보고서 등 행정에 필요한 모든 보고서 작성실례와 정책기획, 현안 인식과 글쓰기 기법 등 작성능력을 함양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에 강의를 맡은 한국정책능력진흥원 신문주 수석교수는 행정자치부 행정관리국 행정능률과장, 중앙공무원교육원 교수 등을 역임한 바 있어 공직자에게 필요한 실질적이고, 실무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일하면서 가장 필요하고, 또한 어려워하는 분야가  기획과 보고서 작성이므로 우리시의 비전인 「사랑의 도시, 건강한 남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 공직자들의 장기적 안목의 정책개발과 기획능력이 요구되고 있다”며, “금번 교육을 통해 기획과 보고서 작성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남원=천 희 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