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향 소통과 공감행정 구현 총력”

정읍, 내년 SNS 활용능력 배양 시민 정보화교육 강화

2011-12-28     김진엽

정읍시가 2012년에 쌍방향 소통과 공감행정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시는 2012년 정보화교육 목표를 ‘SNS 활용능력 배양을 통한 쌍방향 소통과 공감행정 구현’에 두고 관련 교육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2012년 정보화 교육 방향과 관련 △각 계층에 대한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소통과 공감 행정 구현을 위한 SNS 활용능력 배양 △시민을 찾아가는 정보화교육 및 정보화 역기능 예방 교육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SNS 활용 교육을 강화해 페이스북 과정을 신설, 시민과의 친구 맺기를 통한 친밀한 행정으로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과 공감행정 구현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안이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시?공간적 제약으로 소외되기 쉬운 주민 대상의 맞춤형 교육도 실시한다. 이동정보화 차량 및 학교시설 등을 활용해 그간의 찾아오는 교육을 벗어나 찾아가는 교육을 구현한다는 취지다.

시는 이와 함께 과다한 통신 ?인터넷 사용 등에 따른 정보화 역기능 예방에도 적극 나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도 강화 실시키로 했다.

한편 정읍시가 연중 실시하고 있는 정보화교육센터 내년도 1/4분기 교육은 12월 21일부터 교육 시작 전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아 내년 1월 2일부터 3월 30일까지 1250명을 대상으로 60회 실시된다. 정읍=김진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