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창구 공무원 실명제 운영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으로 신뢰받는 민원공무원상 정립

2011-04-26     박형민
 순창군은 민원창구를 찾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민원창구 공무원 실명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이 민원 특수시책으로 실시하는 민원창구 실명제는 민원 창구별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진과 이름, 담당업무를 안내하는 전자명패를 데스크에 설치해 민원처리의 책임성 확보와 민원인에게 친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객만족, 책임감 있는 민원처리로 신뢰받는 민원공무원상 정립에 기여할 예정이다.
  군은 ‘장류.장수의 고장 순창’ 브랜드와 관광명소, 특산품, 주요시설 등의 내용이 표출되는 사진을 담은 전자명패를 민원창구에 설치함으로써 민원인에게 민원상담, 접수, 처리자를 쉽게 알 수 있게 했다.

  또 전자명패를 통해 민원상담과 처리의 책임성을 확보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 진영무 민원담당은 “민원실은 군청의 얼굴과도 같아 친절교육을 상시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전자명패 부착으로 보다 더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처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민원 편의시책을 발굴 추진해 쾌적하고 아늑한 환경조성은 물론 각종 민원업무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함으로써 한차원 높은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순창=손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