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CEO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2011-04-21     박형민

진안지역 홍삼가공업체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진안홍삼CEO아카데미 수료식이 21일 진안홍삼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수료식은 진안군 송영선 군수를 비롯하여 박기천 의장, 전주대 심동희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하여 홍삼가공업체 경영자의 아카데미 수료를 축하하고 앞으로의 꾸준한 역량강화 노력을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다.   

‘진안홍삼CEO아카데미’는 진안홍삼산업전략사업단(주관, (재)진안홍삼연구소)의 참여기관인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주축으로 지식경제부, 진안군의 후원으로 지난 1월부터 3개월 동안 꾸준히 진행되었다.

이번 아카데미는 홍삼기업 경영자가 갖추어야할 경영마케팅 역량 증진을 위하여 고품질경영, 마케팅전략, 스토리텔링, 리더쉽, 경영회계 교육과정이 마련되었고, 매 교육마다 50여명의 홍삼기업 경영자 및 임직원이 참석하여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또한 지난 4월 7, 14일은 금산과 풍기지역 홍삼관련 전문업체를 방문하여 국내 홍삼산업 시장을 직접 확인하고 진안홍삼기업의 시설·연구투자, 마케팅 역량 증진에 대한 동기 부여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하였던 홍삼가공업체 경영인들은 단순한 교육에서 탈피하여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 점을 높이 샀으며 부가적으로 매 주마다 가공업체가 모임에 따라 자연스레 진안홍삼산업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음에 만족감을 보였다. 

진안홍삼전략사업단 최경민 단장은,
이번 진안홍삼CEO교육은 기존의 단기적이고 단편적인 교육에서 벗어난 최초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홍삼전문 교육임에 그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이번 교육의 미비한 점을 보완하여 진안홍삼업체가 급변하는 산업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차 진안홍삼CEO아카데미는 올 하반기에 진행되며 이번 상반기 아카데미의 강의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충실하고 심도 있는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으로 진안홍삼산업의 경영, 품질관리 경쟁력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진안=김덕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