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영양플러스 행복더하기 건강가정 만들기 개최”

2011-03-29     박형민

 완주군보건소는 29일 완주군 향토예술회관에서 “완주군 영양플러스 행복더하기 건강가정 만들기, 2011년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건강가정만들기는 “영양플러스 행복더하기 사업”의 2011년 신규사업 참여자로 선정 된 임산부 및 영유아 212가구 319명을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행복더하기 건강 가정 만들기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신규 대상자의 경우 월 1회 영양교육과 3개월마다 영양평가를 통해 맞춤 영양관리를 받으며 부족한 영양소 보충을 위해 대상별 식품패키지를 매월 공급받게 된다.

완주군수(임정엽 군수)는 “아이의 우렁찬 울음소리가 우리 완주군의 보물이라며,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정을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울한양여자대학교 황윤숙교수의 건강가정만들기 강의는 “구강 건강은 우리의 영양과 밀접한 관계를 갖으며, 무엇보다도 중요해요. 감기 등 다른 질환과 달리 치아 건강은 한번 상하면 흔적이 남거든요.” 완주군의 건강, 행복 바이러스를 전달하는 명 강의로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한편 완주군 보건소장은 “영양플러스 사업을 통해 영양상태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불균형 문제를 개선하고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주=김성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