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장학숙, 정기 입사생 모집

1월 31일까지 진안군 읍·면사무소에 신청서 제출

2011-01-10     박형민

진안장학숙에서 2011년 정기 입사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전주시 소재 고등학교 및 전북권 대학교(전문대포함)신입.재학생으로 입공고일(2010.12.31일)기준 진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보호자의 자녀를 대상이다.

모집인원은 82명(남41, 여자41)으로 신청서 접수는 1월 31일까지 진안군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해야 한다.

성적 기준은 대학생은 전(前)학년 1년 성적이 B학점 이상, 고등학생은 40/100이며 입사생 선발위원회에서 성적을 하향조정 할 수 있다.

그러나 올해는 현재 입사생의 학력신장으로 성적 적용 기준이 상향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2010년도부터는 중학교 3학년 성적으로 입사하는 고등학교 1학년(신입생)과 전주소재 고등학교 1년성적으로 재입사하는 재학생(2.3학년)과는 동일한 성적 기준 적용은 문제점이 있어 신입생은 성적 기준을 강화하고 재학생은 완화 할 방침이다.

이는 장학숙 생활에 모범적이고 학교생활에 충실함에도 다소 학력부진으로 강제퇴사하는 경우 퇴사학생의 새로운 숙식처 마련은 학부모 및 학생에게 경제적 정신적으로 큰 부담이 되고 있는 문제점도 개선하기 위함이다.

진안장학숙 관계자는 “진안거주 학부모 및 입사생에게 시간적,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고, 입사생들이 안정된 주거 환경 속에서 학업에 정진하여 미래사회 주역으로 성장토록 군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진안=김덕영기자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