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고객응대 매뉴얼 고객을 사로잡는 CS 길라잡이 발간

2010-11-26     전민일보

전주시 시설관리공단이 고객응대 매뉴얼인 고객을 사로잡는 CS 길라잡이를 25일 발간했다.
시설장별로 고객과 접하는 순간을 세밀하게 분석해 고객응대 표준안을 제시한 이번 매뉴얼은 총 4장으로 구성됐다.
1장에서는 고객서비스의 기본, 2장은 공단에서 관리하는 시설장별로 고객서비스헌장에 대한 이행표준을 실어 표준화된 고객서비스를 이행토록 했다.
3장에는 전화 응대 자세와 표정, 대처법을, 또 4장에서는 고객의 소리(VOC) 처리 사례를 담아 향후 똑같은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했다.
김태수 이사장은 "전 직원이 매뉴얼을 휴대하고 숙지토록해 고객과의 예정된 만남은 물론 찰나의 순간에서도 대형마트 수준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설장 어디에서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