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고 건강해지세요”

정읍시보건소, 소그룹별 뱃살탈출 프로그램 운영

2010-07-27     김진엽
 

정읍시보건소(소장 전갑성)가 시민들의 건강한 체형 만들기를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과체중, 복부비만, 마른비만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직장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평소 자주 어울리는 이웃끼리 소그룹을 구성, 뱃살을 뺄 수 있는 ‘우리끼리 소그룹별 뱃살탈출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체형을 만들고 싶어도 직장 등 여러 가지 여건으로 보건소를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 이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참가팀 모집은 7월!9일까지이며, 4명~10명으로 팀을 구성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는 체성분 측정을 통한 신체상태를 진단하고 각 개인에 맞는 식사방법을 지도하여 올바른 식사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등산하기, 빠르게 걷기, 자치센터나 평생교육원, 천변 등에서의 에어로빅 운동하기 등 각 팀별로 운동을 선택, 주 5회 이상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또 잦은 음주에 따른 비만교정을 위해 절주 전문가 교육도 마련, 건강한 음주습관을 갖도록 함으로써 건강한 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다.


보건소는 “프로그램 시작 전부터 3개월간 운동, 영양, 절주 등 건강생활을 실천한 뒤 3개
월째 체성분을 측정하고 재평가를 실시해 체지방량 감소, 근육량 증가 등 신체조성 변화도의 결과에 따라 성적우수팀 2팀을 선정, 팀별 30만원 상당의 상품도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읍=김진엽기자